익숙한 이름인 녹내장은 노화가 진행하면서 생기는 안질환이라 할 수 있다. 최근에 녹내장의 심각성을 말하는 목소리가 상승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등의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녹내장 발생 연령이 낮아져 2·30대 녹내장 발병률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녹내장 초기증상은 눈에 띄는 증상없이 진행할 수 있어 예민한 관심이 필요하다. 때문에 녹내장 초기증상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녹내장 발병을 촉진시킬 수 있다. 제일이다.녹내장이란 눈을 통해 들어온 빛을 뇌로 다시 전달하는 시신경에 이상이 생긴 것이다. 시신경 손상이 계속 진행되면 실명까
백내장과 함께 많이 언급되는 녹내장이란 노화의 증상으로 볼 수 있는 안질환이라 말 할 수 있다. 최근 녹내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상승하고 있는데, 스마트 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녹내장 발병 연령이 낮아져 2·30대 녹내장 환자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녹내장 증상은 튀는 증상없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신경써야 한다. 때문에 녹내장 증상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녹내장이란 눈으로 들어온 빛을 뇌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시신경에 이상이 생긴 것이다. 시신경 손상으로 인해 실명까지 불러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녹내장은 주로 안압상
더마코스메틱 색조 브랜드 ‘셀레피트’가 뷰티 유튜버 톡신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여심을 저격하는 벨벳 틴트 ‘톡신 립틴트’ 2종을 출시했다. 톡신은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로 다채로운 립 메이크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톡신 립틴트는 높은 지속력과 변색 없는 벨벳 제형으로 화려한 무드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톡신이 제작에 직접 참여하며 색감과 사용감에 영감을 더해 눈길을 끌고 있다. 톡신 립틴트는 투명한 MLBB 피치빛 컬러의 #01호와 맑은 클래식 레드 컬러의 #02호로 구성된다. 캐시미어처럼 입술에 포근히 밀착돼
따뜻한 날씨가 찾아오면서 봄을 부르는 인테리어를 꿈꾸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동안 추운 날씨 때문에 겨울 동안 난방을 중점으로 한 인테리어가 주였다면, 계절의 변화로 새로운 공간 연출을 하려는 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화사하게 집안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가구와 소품 등의 배치도 중요하지만, 더 나아가 조명을 선택하는 것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공간 특성에 따라 조명을 적절히 배치하면 같은 인테리어 소품을 사용하더라도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천장 형광등 보다는 은은한 LED 간접조명으로 집안 분위기를 180도 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하드웨어 전문 기업 헤펠레코리아는 LED 간접 조명 시스템 ‘3세대 룩스(Loox)’를 출시했다. 룩스는 헤펠레의 LED 조명 시스템
⑦ 칠(urushiol-based lacquer): 7,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온 것으로 옻나무 등의 수피에서 채취한 수액으로 우루시올(urushiol)(그림1)을 주성분으로 하는 천연도료가 칠(漆)이다. 즉, 칠은 지질(기름 성분)인 우루시올(63∼70%), 물(15∼26%), 다당류인 검질(7∼9%), 당단백질인 질소 함유 물질(1.4∼3.9%) 및 소량의 락크효소(laccase)로 이루어져 있는 유백색의 수액인데 당이 녹아 있는 입자상의 물이 우루시올이라고 하는 기름 성분 중에 분산되어 있는 유중수적형(油中水滴型, water-in-oil)의 유상액이다. 대부분의 다른 래커와는 달리 지건성이며 휘발이 아니라 산화에 의해 경화되는데 칠의 경화를 위한
삼화페인트가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기존의 페인트판매점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여기는 삼화페인트만의 캐릭터를 반영한 삼화페인팅스토어를 세상에 선보였다.점차 고객들은 ‘더 나은 제품’과 ‘더 나은 브랜드’를 찾아 나가고 있는데, 삼화페인트는 이러한 트랜드에 발맞춰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한 새로운 삼화페인트의 컨셉스토어를 선보였다. 현재 삼화페인트 서울사무소 신별관 1층에 삼화페인팅스토어 쇼룸이 오픈했고, 1호점 제주한양과 2호점 부산P&C백경점이 오픈한 상태이다. 이에 본지에서 직접 삼화페인팅스토어 쇼룸을 방문해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직접 살펴보고 왔다. 새로운 스타일의 페인트 매장삼화페인팅스토어는 기존의 삼화페인트 대리점의 새로운 이름이다. ‘삼화페인팅스토어에 가면 페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에서 ‘지니아 효재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니아 효재 컬렉션은 담백하고 여운 깊은 한국의 자연미를 그대로 담은 특별한 벽지 제품이다. 아름다운 디자인뿐 아니라 벽지의 결 하나하나를 손끝으로 느끼게 해주는 세계 최초의 ‘입체동조엠보’ 기술이 적용돼 집안의 공간들이 살아 숨쉬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 제품은 한국의 야생화, 오방색 조각보, 손뜨개, 천연염색 등 한국적 미를 대표하는 4가지 소재에서 출발했다. 또한, 벽지의 ECO 코팅층이 햇빛이나 실내 형광등 불빛에 반응해 포름알데히드(HCHO),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등 새집증후군이나 환경성 질환을 일으키는 유해물질을 분해 및 저감시키는 친환경 벽지다. 한번의 시공으로 365일 지속적인 공기정화 효과가 있고, 암모니아 냄
한솔홈데코, 대리석 마루 ‘노블스톤’ 출시한솔홈데코가 대리석 마루인 한솔참마루 ‘노블스톤(Noble Stone)’을 출시했다.노블스톤은 귀족적인 고급 인테리어 시장을 지향하는 대리석 마루로 중대형 아파트 및 고급빌라의 거실 아트월이나 바닥재 등 내부 마감재로는 물론, 건물의 로비, 현관 등 마루 및 벽체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자연 그대로의 천연 대리석을 옮겨놓은 듯한 노블스톤은 일반 천연석에 비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설치가 간단하다.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되는 노블스톤은 수분 및 오염 물질 침투에 강해 유지보수가 간편한 것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한솔홈데코 담당자는 “최근 건설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중대형 아파트에서 석재를 적용한 제품이 지속적으로 판매되고 있다”며
LG하우시스, ‘공기를 살리는 벽지’ 출시 LG하우시스는 실내공기에 포함된 유해물질을 분해하는 기능을 가진 신개념 벽지 ‘에코지인·공기를 살리는 벽지’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제품은 벽지 표면의 ECO코팅층이 햇빛이나 형광등의 가시광선에 반응, 유해물질을 분해하면서 실내공기를 맑고 쾌적하게 만든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의 성능테스트 결과 기존 벽지 대비 15~20% 정도 VOC나 포름알데히드를 분해·저감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으며 이외에도 암모니아 냄새 등 생활 속 불쾌한 냄새를 일부 줄여주는 기능도 포함됐다. [2010년 2월 16일 제 242호]
대한민국 사람 85% 이상이 도시에 살고 전세계 도시화율은 2/3에 육박한다고 한다. 물, 대기오염, 식량, 토양오염 같은 것은 모두 도시가 낳은 부산물이다. 이제 도시문제는 더 이상 피해갈 수 없는 상황이다. 산업화의 모태가 된 과학기술이 이제 환경을 위하여 문제해결을 하여야 하고 우리는 우리들의 삶의 양식에 대하여 되돌아보고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스스로 강구하여야 한다. 환경수도콘테스트는 독일에서 제일 먼저 시행되었다. 도시와 마을을 자연과 환경보호 분야에서 전략적으로 경쟁시켜 자치단체의 환경개선노력과 환경시책에 활력을 넣었다. 당국과 주민, NGO간의 대화를 촉진시켜 환경시책을 추진하기 위하여 1989년부터 격년으로 환경도시를 선정하였다. 일본에서도 이를 진행시키기 위하여 1996년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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