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미술시장은 역대 최대 호황기를 맞으며 올해 1조 원 시장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5일까지 부산에서 진행한 '아트부산'은 10만 명이 넘는 관객이 다녀갔고, 최대 매출액인 746억원의 성과를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국립현대미술관을 비롯해 중소 미술관이 밀집되어 있는 서울 북촌에는 평일에도 미술관을 관람하려는 관람객들로 북적인다.미술시장 변화의 중심에는 특별하고 남들과 다른 것을 찾는 MZ세대가 있다. 또 중장년층까지 문화예술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면서 쇼핑하며 미술 작품을 고르는 소비자를 뜻하는 '
[한국목재신문=양이슬 기자]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Pet+Family)’ 1,000만명 시대. 반려동물 연관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건축·인테리어 업계 역시 반려동물을 염두에 둔 제품을 앞 다퉈 출시하고 있다.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서 발표한 ‘반려동물 연관산업 발전방안 연구’ 보고서에서는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2014년부터 연평균 약 14.5%씩 꾸준히 성장해 2020년 3조 7,694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KB경영연구소의 ‘2018년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현재 반려동물을 기르는
[한국목재신문=김현우 기자] 건설경기 침체로 신축아파트 물량이 줄어들면서 페인트 업계가 우울하다. 건축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각 업체들의 수익이 악화됐기 때문이다.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페인트 시장 39%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KCC 도료부문의 올해 3분기 실적은 매출 3542억 원, 영업이익 192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12.04% 감소했다. 건축용보다 자동차‧선박용 도료 매출 비중이 높은 KCC인만큼 제한된 세계경기 회복, 환경규제강화로 인한 수출 수요 둔화와 부진한 민간소비로 인해 국내
국내 페인트 업계를 선도하는 삼화페인트, KCC, 노루페인트는 대리점 세미나, 경향하우징페어 참가, 신제품 박람회 등을 열고 다양한 신제품과 특화품을 선보이며 2012년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고기능성 제품을 소개하고 페인트 트랜드 동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 된 이번 행사들을 통해 국내 페인트 기업들의 2012년 페인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삼화페인트공업(대표 김장연)은 지난달 28일 수도권과 강원지역 400개 대리점이 참석한 가운데 일산 킨텍스에서 ‘2012년 대리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어려웠던 경제 여건속에서 목표 이상의 결과를 달성한 대리점 사장단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삼화페인트의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화페인트는 수성페인트 제품군에서 영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