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쯤이면,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korcham.net)에서 DIY가구 제작과정을 담은 동영상 프로그램을 볼 수 있게 된다. 

‘DIY 가구 디자인 및 제작’이라는 제목으로 현재 내디내만(대표 오진경)에서 제작 중에 있는 이 프로그램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있는 ‘재직자 직무 향상 프로그램’ 중의 하나.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적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한 것으로, DIY가 5일제 근무의 확대로 국민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음에 따라 채택됐다.

프로그램은 ‘DIY란 무엇인가’, ‘공구 사용법’, ‘기초 가구 만들기’, ‘가구 만들기’ 네 개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또 공구, 목재 등 가구를 만드는데 필요한 각종 자재를 판매하는 업체도 소개돼 동영상만으로 가구제작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다.

오진경 대표는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세부 컨텐츠도 제작하고 있다”며 “DIY가구에 대해 모르는 사람도 이 동영상을 보면 충분한 사전지식이 습득돼 주변공방에서 바로 체험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동영상 제작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동영상은 70%의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 동영상이 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 공개되면 DIY 보급 및 홍보에 적지 않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