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
 


무료로 가구 DIY 배우세요 

타이거우드, 1기 수강생 모집


목조주택전문 타이거우드가 DIY 학교를 연다. 현재 1기 무료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는 타이거우드는 첫 수업과정으로 4주 일정의 초급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토요일반과 일요일반으로 나눠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가르치는데, 이론수업은 목공 체험 전 숙지사항 및 공구별 사용 시 유의사항, 나무수종 및 특징, 다양한 접합방법, 피보나치 스케일 제작과정, 가공 및 조립 방법 등이 이뤄진다. 이론수업 후 이어지는 실습에서는 첫 프로젝트로 ‘코트렉’을 만든다.

현관 입구 벽면이나 현관과 이어지는 거실 한 켠에 부착하는 코트렉은 유럽풍의 멋스러운 집안을 연출할 수 있고, 수납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만들기도 쉬워 초보자가 접근하기에는 적합한 아이템이다. 향후에는 콘솔, 선반 등 실습 아이템을 더욱 다양화하며, 중급반과 고급반도 신설해 DIY 전문학교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갈 생각이다.

타이거우드 관계자는 “이번 DIY 학교는 목조주택 관련 자재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타이거우드와 목조주택을 짓는 인우테크 두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데, DIY 체험으로 일반인들이 목재에 더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목재산업이 이로써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장영남 기자 chang@woodko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