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상재, 표면재, 건장재까지 전부문에서 인증획득

Image_View종합 목질자재 전문기업 동화기업(대표이사 승명호)는 산업자원부 산하 기술표준원으로부터 목재관련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사후봉사(A/S)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통상 한 품목에 대해 인증서를 받는 것이나 동화기업은 PB, MDF 등 판상재에서부터 테고필름, 그라비아인쇄 등 표면재, 마루, 도어, 각종 인테리어자재 등 건장재까지 이 회사의 전제품을 총망라한 대규모 인증획득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사후봉사 우수기업 인증제도(A/S마크획득)이란 소비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신속정확히 처리해온 우수기업에 A/S마크를 인증해 줌으로써 소비자에게는 상품선택의 정보를 넓혀주고 기업에게는 품질향상을 도모하는 공신력있는 제도이다. 

지난 9일 산업자원부에서 있은 인증서 수여식에서 동화기업 승명호 대표이사는 '이번 성과는 우리만의 노력이라기 보다는 고객여러분들께서 주신 고마운 선물이다'며 '고품격 서비스를 요구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인사말을 대신했다. 

이번 인증서 획득으로 이 회사의 주력사업 중에 하나인 목질바닥재에도 공히 적용될 수 있으며 목질바닥재의 대중화에 있어서 고객지향 품질보증마케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지난 7월부터 많은 노력을 해온 동화기업은 A/S 인증마크 획득결실로 동종업체 최초이자 국내에서는 59번째로 등록되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차별화로 A/S인증마크를 제품에 부착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그 회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이점도 있는 것이다. 

한편, 동화기업은 현재 A/S팀이란 별도의 조직을 편성하여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2차례 '시공 School'을 열어 시공품질향상과 전문시공인력양성을 하고 있다. 

사후봉사 우수기업 인증제도(A/S마크획득) 심사는 3~4인으로 구성된 팀이 약 3일간의 일정으로 분야별로 철저한 System 운영체제 점검 및 현장확인을 통해 이루어진다. 평가심사단은 정부기관, 유관기관, 민간소비자단체, 학계, 품질경영전문위원 등 전문가들로 구성되고 세부항목별로 5등급(A~E)으로 구분하여 배점해 평가항목의 종합점수로 최종 인증획득이 결정된다.
 총점 1,000점 중 세부항목 합계가 대기업의 경우 900점 이상, 중소기업의 경우 800점 이상 얻어야 하는 고난이도 평가를 하고 있는데, 동화기업은 대기업군으로 평가되어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서를 획득했다.

신용수기자 systree@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