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
또 하나의 DIY지침서가 출간됐다. 최근 내디내만(대표 오진경)은 ‘가구도 Hand-made 시대 목공 DIY’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목공 DIY 초보자들을 위한 입문 과정뿐만 아니라, 중급 정도의 실력을 갖춘 작업자까지도 참고할 수 있도록 편찬됐다. 기초부터 탄탄히 배우는 목공 DIY를 비롯해 30여 가지 가구의 제작 과정을 담은 가구제작기법, 색다른 가구 페인팅 15선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30개의 가구는 전 제작과정을 담은 다수의 컷과 함께 상세한 설명을 첨부해 사진만으로도 큰 어려움 없이 가구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전문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3D 도면과 함께 세세한 치수를 구체적으로 달아 DIY가구제작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고, 오일, 왁스, 페인팅 등의 독특한 마감기법도 국내 페인팅 전문가의 시연을 빌려 독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오진경 대표는 “누구나 어릴 때 나무로 장난감을 만들어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윷가락이나 새총을 만들고 나면, 그것만 가지고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그 때 그 시절처럼 세상에서 하나뿐인 가구를 만들어본다면 본인뿐 아니라 가족과 지인들에게도 기쁨을 선물할 수 있다”고 출판기획 의도를 밝혔다.
장영남 기자 chang@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