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종합건축자재 유통사인 엔에스홈(대표박찬규)이 운영하는 NS주택문화센터에서 지난2월3일 일반인 및 빌더, 예비 건축주를 대상으로 무료특강이 열렸다.

무료특강은 작년 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들어 첫 번째 교육이다. 특강은 엔에스홈과 NS주택문화센터 교육 수료 사후 관리 및 교육생 지원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이어 ‘현장을 위주로 한 목조주택 시공 실무’ 저자인 최현기 강사가 ‘쉐드도머’와 ‘벤트’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쉐드도머’는 지붕창의 돌출 구조부를 지칭하는 것으로 주택에 미적이면서 기능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벤트’는 목조주택을 숨쉬게 하는 필수자재이다.

엔에스홈 박찬주 경영정보팀장은 “실무적으로 유용하고, 한편으론 목조주택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특강들을 지속적으로 마련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현장에서의 여러 기술적인 궁금증들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했다.

교육에 대한 안내는 엔에스홈 웹사이트(www.nshome.net ) NS주택문화센터 웹사이트(www.whcc.co.kr)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엔에스홈은 27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마빈창호, 스타코플렉스, 매소나이트도어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상품을 취급하고 NS주택문화센터를 운영해 목조주택교육 등을 진행하며, Green Home Total Solution의 가치제공을 통해 경영의 차별화에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Image_View

최효정 기자 jjung@woodkorea.co.kr

[2009년 2월 16일 제218호]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