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코너 #4

칼라별 이야기- 레드(RED) 2

Image_View

 지난 호 연재에 이어 레드 칼라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자.


레드는 색상중 가장 튀는 색상이기에 과다하게 사용할 경우 신경을 자극하거나 눈의 피로를 가져올 수 있으나 적절히 사용한다면 상당히 세련되고 멋스러운 느낌을 연출해 줄 수 있다.
어떤 칼라와 매치하느냐에 따라 시크하고 강렬한 레드가 되기도 하고, 때론 그 어떤 칼라보다도 따뜻하고 포근한 레드가 되기도 한다. 그렇기에 인테리어에 있어 레드 색상은 꼭 필요한 칼라이다.

자료제공_ 브리스톨(www.candiy.co.kr / 02-586-0181)
 
Image_View
1. 디자인적이고 세련된 공간
 
 
 
 흔히 우리가 생각하기에 레드와 블루의 배색은 강한 보색 대비가 생각나 어쩐지 어울리지 않을 것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레드와 블루에도 수천가지종류의 색상이 있으므로 잘 선택해 매치하면 그 어느 칼라보다도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살짝 오렌지 빛이 감도는 레드와 블랙의 조화는 산뜻하고 딱 떨어지는 깔끔한 이미지를 주며 따뜻하고 포근한 공간을 연출해주기도한다.
또한 명도와 채도가 높은 선명한 레드와 옐로 빛을 가미한 아쿠아 블루의 조화는 신선하면서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을 전해준다.
 
 
 
 
 
 
Image_View
 
2. 액센트를 주는 공간
 
 
 
 
 레드 칼라를 과감하게 쓰기 두렵다면 작은 소품을 이용해 공간에 포인트개념으로 액센트를 주는 방법도 하나의 인테리어가 된다.
 
소품은 잘만 활용하면 또 하나의 색다른 공간을 창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체가 화이트톤으로 되어있는 공간이라면 레드를 사용하기가 더 없이 좋다. 소품을 이용해 적절한 곳에 알맞게 배치한다면 밋밋하고 지루한 공간에 활기찬 생명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
작은 액자, 쿠션, 방석, 혹은 큰 캔버스에 과감한 레드 칼라를 선택해 배치한다면 좀 더 엣지있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더불어 그 공간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수 있다.
다양한 레드 색상을 각 공간에 어울리도록 배색해 더욱 세련된 공간을 연출해보면 어떨까.
 
Image_View
[2009년 11월 16일 제 236호]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