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홈(대표 박찬규)이 신제품 ‘워터웨이(Waterway)’ 를 출시한다.
목조주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방수와 환기다. 방수와 환기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레인스크린 공법’이 자주 적용되는데, 이 레인스크린 공법이란 골조에 붙인 타이벡(Tyvek)과 외벽 마감재 사이에 일정한 공간을 두어 수분(습도)의 배수 및 목구조의 환기 통로를 제공하는 방법이다.

엔에스홈의 워터웨이는 레인스크린 공법에 사용되는 자재로 엔에스홈 측은 “현존하는 레인스크린 공법 사용 자재 중 가장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목조주택에서 방수와 환기는 주택의 성능이나 안정성에 직결된다. 이러한 방수와 환기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진 이유에는 단열성이 관계한다.

단열성능을 높이기 위해 인슐레이션 시공에 초점을 맞추다 보면 환기가 잘 되지 않아 내부 곰팡이나 Sick하우스의 문제로 발전하는 등 치명적 손실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패시브하우스 등 에너지저감형 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단열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방수와 환기에 대해서도 철저한 대비가 있어야 한다.

엔에스홈 관계자는 “시공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하자의 최소화에 중점을 뒀다”며 “ ‘워터웨이(Waterway)’는 엔에스홈에 Green Home Total Solution(그린홈토탈솔루션)의 건강, 안전, 에너지 관련 상품과 함께 주택의 내구성까지 더해주는 가치 있는 상품”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