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 및 전원주택 박람회 개최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5회 리모델링 및 전원주택 박람회’가 오는 9월30일부터 10월3일까지 4일간 SETEC에서 개최된다.
‘2010 냉·난방 및 건축설비 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원주택 및 리모델링 건축자재, 전원주택 설계/시공/분양/건축정보, 리모델링 관련 업체, 목조주택, 인테리어, 가구, 조명, 조경, 기타 전원주택 및 리모델링 관련 제품 등으로 이뤄진다.
동아전람 홈페이지에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관람 초청장을 보내준다.

‘2010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개최
‘2010 대한민국 산림박람회’가 지난 8월27일부터 5일간 강원도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열렸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산림박람회는 산림청이 주최하고 강원도가 동해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국 단위 행사로, ‘우리의 미래! 숲·산림 그리고 사람’이란 주제 하에 산림관계자를 비롯해 일반시민 모두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숲과 사람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한 각종 산림문화체험 행사로 채워졌다. 천연염색 물들이기, 해설이 있는 희귀곤충 전시회, 우리의 멋 한지, 토피어리 체험, DIY 목재가구 만들기, 나무공작, 통나무자르기, 지게체험, 알밤 쌓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방문객들을 즐겁게 했다.

‘원형 한옥회랑’ 국내 최대 규모 인증
백제문화유산을 테마로 한 롯데부여리조트의 콘도미니엄 앞에 조성된 원형회랑이 한국기록원을 통해 ‘국내 최대 한옥 원형회랑’으로 공식 인정받았다. 지난 23일, 소공동 롯데빌딩에서 롯데부여리조트 김창권 대표와 한국기록원 김덕은 원장 등이 참석해 원형회랑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해당 원형 회랑은 전체 면적이 1092㎡이며 둘레 길이가 약 117m(외측), 83m(내측)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한국 전통건축법식에 맞춰 조성된 이 원형 회랑은 실제 역사적 고증을 토대로 설계된 만큼 현대적인 세련미와 고전미를 아우른 건축물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부여리조트 김창권 대표는 “이번 공식인증을 통해 과거 문화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원형 한옥회랑의 가치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면서 “백제시대 대표 유물로 꼽히는 산수문전에서 모티브를 얻은 콘도미니엄의 디자인 콘셉트와 조화를 이뤄 충남권의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몬스가구 ‘2010 한마음 워크샵’
에몬스가구는 지난 7월24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가평에 소재한 한바다연수원에서 기업의 정신역량을 강화하고, 사업 전략 및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김경수 대표이사 및 임직원 100여 명이 워크샵을 가졌다.
직원들의 사기를 도모하고 비전을 공유하자는 의미에서 ‘Team Work 한마음’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은 경쟁력 제고를 위한 특강 및 호명산 산행과 수상훈련을 통한 팀워크 강화 프로그램, 화합의 밤 등으로 채워졌다.

 

한솔홈데코, ‘어린이 하계 캠프’ 실시
한솔홈데코는 지난 8월15일부터 양일간 용인 에버랜드 및 캐리비안베이에서 직원자녀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홈데코,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신나는 하계 캠프’를 진행했다.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한 어린이 하계 캠프는 한솔홈데코가 가족 구성원인 직원자녀들에 대한 복지 증진을 통해 자부심을 고취하고 사교성 및 사회성 함양을 위해 개최됐다.
직원자녀 중 유치원·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1박2일 숙박과 함께 첫째날은 에버랜드 가족 자유 이용권을, 이틑날에는 캐리비안베이 입장권을 제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의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보람된 일터를 조성하며, 임직원의 사기 진작과 근로의욕을 고취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