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펠레코리아가 공방 및 소규모 가구공장들을 위한 새로운 슬라이딩 테이블 톱을 국내에 선보였다.
독일 홀츠크라프트(Holtzkraft)社의 ‘푸추라(FUTURA) 400 슬라이딩 테이블 톱’은 이중 마운팅(double mounting) 구조의 특수 강철 유닛을 적용해 정밀재단에 있어 탁월한 성능을 지닌다.

충분한 크기의 지지 프레임, 정반과 수평을 이루는 구조로 정확하고 안정적인 작업을 가능케 하는 슬라이딩 테이블 톱은 스코어링 유닛의 높이 조정으로 거스러미 제거 톱날 홈의 폭을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톱날 각도 표시창을 작업자의 시각과 일치시켜 시인성이 뛰어나며 매립형 핸들이라 작업동선에 방해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탈착이 용이한 안전 커버(90°용/45°용)로 작업 안전성을 높였으며, 편심형 구조의 켜기 펜스 고정장치는 신속한 고정이 가능해 편리하다. 특히 목재의 밀림을 방지하는 스토퍼는 제재목의 1면 직선가공 시 유용하다.

그밖에 목재를 쉽게 이동시켜주는 롤러, 최대 3200㎜까지 확장이 가능한 확장형 고정장치, 슬라이딩 펜스의 완벽한 직각 세팅이 가능한 고정 홀 구조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설계로 작업의 편리성을 더해준다.
이번에 출시된 푸추라 400 슬라이딩 테이블 톱은 헤펠레목공방을 비롯해 전국 목공방 및 중소규모의 가구제조 공장, 학교 등에 공급된다.

헤펠레코리아의 박영규 기획이사는 “가격 대비 성능이나 품질, 편의성 면에서 최고의 효율을 제공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목공기계”라며 “함께 제공되는 자석식 디지털 각도 게이지와 디지털 각도 측정자는 보다 정밀한 기계 성능을 유지시켜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기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하기 위한 목공용 톱날 세척제와 목공용 각종 윤활제도 새롭게 출시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