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에 위치해 있는 산음자연휴양림은 수도권에서 가까우면서도 숲이 잘 보존돼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넓이도 광릉수목원보다 넓고 공기 좋기로는 전국에서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닌 산음자연휴양림에, 숲이 지닌 향기와 음이온, 경관, 자연의 소리 등을 통해 자연 면역력과 자연 치유력을 증강시켜 심신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치유의 숲이 조성됐다.

치유의 숲에서는 영화를 보면서 심리치유 효과를 얻는 영화 치유 프로그램 및 치유의 숲 길 걷기, 물 치유, 아로마 호흡법 등의 프로그램을 숲 치유사와 함께 체험할 수 있으며, 신청자의 건강 상태 및 연령층, 신청자 수에 따라 적합한 코스를 정하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맞춤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건강을 위한 휴양여행을 경험 할 수 있다.

산음자연휴양림의 주요시설로 숲속의 집 19동, 산림문화휴양관 1동 16실, 숲속수련관 3동을 비롯한 숙박시설과 펠릿 연료로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야영할 수 있는 황토 온열데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치유의 숲 길, 건강증진센터, 맨발 체험로, 자연치유정원 등 자연 면역력과 치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올해는 자연풍경과 어울리는 전통가옥인 귀틀집, 너와집, 황토집, 한옥 등 4동을 조성해 국민들이 자연치유를 목적으로 장기체류할 수 있도록 야심 찬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이용문의: 국립산음자연휴양림 031-774-8133)

자료제공: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