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가구산업 종사자들이 국내 선진가구기업의 현장을 탐방해 최신 가구산업 트렌드와 미래 가구산업에 대해 조망했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 중기센터)는 지난달 11일 도내 가구기업 및 가구전공대학생 등 130여 명과 함께 최신 기술동향 및 가구산업 트렌드 파악을 통해 가구산업을 활성화시키고자 국내 선진가구기업의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탐방은 경기도내 가구업체 종사자 80여 명과 가구산업의 미래를 짊어질 가구전공 대학생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충북 음성에 위치한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 경기 용인에 위치한 리바트 공장(대표 경규환), 경기 안성에 위치한 퍼시스(대표 이종태) 공장을 방문, 국내 선진가구기업의 현황은 물론 최고 수준의 제작 현장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가구업체 종사자들 간 교류를 통해 경기도 가구산업의 현황에 대한 의견 교환은 물론 가구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고민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국내 선도가구기업 방문은 지난 9월1일 포천 경기제2기업지원센터의 개소 이후 가구산업 관계자와 함께 한 첫 번째 공식행사이다.

한편 포천 경기제2기업지원센터는 오는 12월8일 도내 가구기업 및 산업 관계자가 참여하는 가구사업 성과보고회 및 세미나를 킨텍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