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우드, “情 나누는 일, 어렵지 않아”
“우리같이 작은 업체도 남을 돕는데, 우릴 보고 큰 업체들이 자극을 받았으면 좋겠다.” 윈우드 이홍연 대표의 말이다.

윈우드는 올해로 3회 째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쌀과 김치를 나눠주는 행사를 하고 있다. 이홍연 대표는 “원래 남을 돕는 일은 모르게 해야 하는 것인데, 올해는 도움의 손길이 뜸하다고 해 많은 업체들이 지원해주길 바라는 마음에 목소리를 내게 됐다”고 전했다.

윈우드는 지난해 다문화가정에 도움을 준 이후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면사무소와 연계해 어려운 이웃을 직접 방문하며 쌀과 김치를 나눴다. 이 대표는 “금년에는 20개 가정을 도왔는데, 그 중에는 2평 남짓한 곳에 사는 독거노인 가정이 있었다. 국가보조로는 살 수 없는 형편의 독거노인들을 보니, 연말 송년회 비용이 아까울 정도였다”며 “돈도 돈이지만, 이분들에게는 따스한 대화를 나눌 상대가 더 절실해 보였다. 앞으로 목재업계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좀 더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목조건축지도자과정 봄학기 등록 실시
목조건축 지도자과정 2011년도 봄학기 이론 및 시공실습교육이 오는 3월19일 개강함에 따라,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에서는 2월25일까지 등록 접수를 받는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과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의 산학교육인 목조건축지도자과정은 목조주택의 기술 이해와 구조 모형제작 작업을 통한 구조이해(Workshop Studio), 목조주택의 설계, 자재, 시공의 기초를 습득하여 목조주택의 시스템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해 주는 이론교육과 함께 소규모 목조주택을 직접 시공하여 목조주택의 기초공사에서부터 골조공사, 마감공사까지 경험할 수 있는 시공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론교육은 매주 토요일 8주간 실시되며, 실습교육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4주간 실시된다. 교육은 건국대학교 충주캠퍼스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진행되며, 정원은 20명이다. 수료자에게는 건국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과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장 수료증이 발급된다. 접수안내(www.wooddesign.or.kr)

2월, ‘건축박람회의 달’
제25회를 맞이하는 동아전람의 MBC건축박람회와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홈덱스의 SBS국제건축박람회가 모두 오는 2월9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다.

SETEC에서 열리는 MBC건축박람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건축정보, 조명, 공공시설 및 조경, 사인 및 디지털 프린팅, DIY, 전원주택전으로 펼쳐진다. 25회 개최라는 관록을 가진 MBC건축박람회는 320여 업체가 참가, 3000여 아이템이 전시되며, ‘동아전람-사이버 건축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된다.

한편 홈덱스가 야심 차게 준비한 SBS국제건축박람회는 코엑스 1층 전관에서 개최되며, ‘글로벌 건설 건축 시장의 비즈니스 환경과 트랜드에 발맞춘 국제적인 건축자재 무역박람회’를 개최 비전으로 내걸고 있다. 한국산 건축 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국산 건축자재의 해외 수출 기회 확대 및 건축 인테리어 관련 중소기업 육성과 신제품 개발을 촉진을 목적하고 있다. 전시품목은 에너지 절감 건축기자재 및 친환경 건축자재부터 구조재, 내외장재, 냉난방설비, 전원주택, 리모델링, 건축공구 및 DIY, 홈네트워크, 조경설비 등이며, 해외 바이어를 대거 초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