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다르다’라는 의미심장한 사훈과 끊임없는 신제품 발굴을 위해 두 팔 걷고 나선 에스디상사는 25년 된 수공구 전문회사다. 회사이름을 깎아내리지 않을 만큼 자신 있는 제품만 판매하겠다는 에스디상사는 2010년부터 목공산업관련 박람회에 얼굴을 내비치며 목공용 수공구 시장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일궈가고 있다.
목공용 수공구 시장의 후발 주자로 고품질의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 회사를 직접 방문해 주력제품과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들어봤다.

수공구 시장을 폭넓게 바라보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주)에스디상사(대표 나승대)는 본사 건물과 물류창고, 자재창고, 공방 등으로 꾸려져 있다.
(주)에스디상사는 회사설립 초기 산업용 공구를 취급하는 회사로 입지를 다져오며 주로 공장에서 사용하는 렌치 제품으로 수공구 시장에서 인정받아왔다.
일본의 ‘EIGHT社’의 산업공구인 육각렌치 제품이 수공구 시장에서 톡톡히 효자 노릇을 하며 회사의 성장 발판을 마련해줬다.
차츰 사업분야를 넓혀가며 지난해부터 나승대 대표는 목공분야에 관심을 갖게 됐고, 고품질의 해외제품들은 국내에서 구매가 어렵다는 현실이 안타까워 다양한 목공용 수공구를 국내시장에 들여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로 수공구를 위주로 마케팅을 펼치며 지난해인 2010년부터 준비기간을 거쳐 ‘MBC건축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 ‘부산건축박람회’, ‘우드樂페스티벌’ 등 굵직한 박람회에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어가면서 시장의 판세를 살펴왔다.
김병진 팀장은 “잦은 박람회 참가로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고, 마니아층을 위주로 속속 구매력이 증가하고 있다”며 “다소 기존에 국내에서 유통되던 제품에 비해 가격이 높지만 내구성과 안전성을 고려한다면 결코 아까운 금액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미래가 기대되는 효자상품 ‘프레우드 프로’
(주)에스디상사에서 자신 있게 소개하는 첫 제품은 이탈리아에서 직수입해 온 원형톱날 ‘프레우드 프로(freud pro)’ 제품이다.
송진 축적 방지, 킥백 현상 감소, 소음 감소, 진동 방지, 날 떨림 방지, 깨끗한 절단면 등으로 가격대비 내구성이 높아 사용자들의 이용후기가 좋은 알짜배기 제품이다.
코팅이 안 된 톱날의 경우 송진의 축적으로 인해 절단 성능과 수명에 영향을 주는데 ‘프레우드 프로’ 제품은 날 표면에 특유의 코팅처리가 돼있어 송진의 축적을 감소시킴은 물론, 날의 청소시간을 단축시켜주며 절단면의 품질도 우수하다. 또한 부식 방지 효능이 있어 날의 수명 연장에도 효율적이며 장시간 사용에도 열발생을 감소시켜 안전사고의 위험이 낮아 제품 사용자를 배려한 면모가 돋보인다.

미세먼지를 잡아라 ‘위시스’
또 하나의 주력상품인 ‘WISYS(위시스)’는 Woodworking Interior System의 약자로 고급 수입 목공용 공구를 친환경적이고 인체공학적으로 세팅해 최고급 인테리어까지 결합시킨 신개념 목공공구 브랜드이다. 주로 ‘Byedust’ 시리즈의 집진기를 취급하고 있다.
위시스팀의 김병진 팀장은“최근 집진기를 직접 만드는 목공인들도 있지만 제품의 내구성과 집진 성능, 부피의 한계, 또는 실패할 경우의 경비를 고려해본다면 완성도 높은 시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더 현명할 것”이라고 설명한다.
대만 OEM으로 제작되는 ‘Byedust’ 제품들은 (주)에스디상사에서 1년간 품질보증을 하고, 1마력부터 3마력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1마력 제품인 ‘Byedust100’ 제품과 바닥청소기능이 추가된 ‘Byedust100F’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시공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고, 목공방에는 2마력 제품인 ‘Byedust200’과 사이클론 기능이 추가된 ‘Byedust200HC’ 제품이 적합하다. 기본적으로 2개의 흡입구가 마련돼있어 33㎡(10평) 이상의 현장에서 효율적이다. 하단에는 입자가 큰 먼지들이 쌓이고 상단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들이 걸러져 집진백에 축적되는 원리로 집진기가 구성돼 있다.

식지 않는 열정, 멈추지 않을 새로운 도전
현재 (주)에스디상사의 제품은 자사 쇼핑몰(www.mallsd.com)과 공구 전문 온라인 쇼핑몰 ‘닥터정글’과 ‘공구몰’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사내 공방에는 가구제작이 가능한 목수와 CNC 정밀 가공 기사가 상주하고 있어 캐비넷 형태의 ‘목공 매니아용 패키지’의 제작도 가능하다.
김병진 팀장은 “하나하나의 공구를 구입하는 번거로움을 줄이면서 CNC가공을 통해 제작된 트레이는 공구마다 모델번호가 마킹돼 있어 확실한 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분실예방에도 효율적이고 시간적, 경제적 이익”라고 제품을 소개했다.
(주)에스디상사는 프레우드 프로, GRIPMAN, AUTO MACH, INCRA, MATUI, magswitch 등 다양한 총 6개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현재도 국내에서 소개되지 않은 수공구를 발굴하기 위해 발로 뛰고 있다.
2010년을 시작으로 목공용 수공구 시장에서 날갯짓을 시작한 (주)에스디상사의 힘찬 비상을 기대해본다.
 

#기업 프로필
- 사명 : (주)에스디상사
- 대표 : 나승대
- 설립일 : 1987년 3월
-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 759
-T EL : 1566-006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