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산림의 해 기념식·심포지엄 개최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2011년 UN이 정한 ‘세계 산림의 해’를 맞이해 지난 6월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세계 산림의 해 기념식 및 사막화방지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산림조합, 한·독 임업기술 교류 확대

평창군산림조합과 지속적인 임업기술 교류를 갖고 있는 독일 훌다 산림경영조합의 알프레드 바이더 조합장 외 방문단이 지난달 16일 산림조합중앙회를 방문, 장일환 산림조합중앙회장과 사유림 산림정책·경영, 지속적인 임업기술 교류 확대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산과원, ‘산물수집 기계화 워크숍’ 개최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6월14일 산림생산기술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지자체, 학계, 관련단체 등 산림 관계관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 가꾸기 산물수집의 기계화 증진을 위한 전문가 초청 워크숍을 개최했다.

 

 

 

 

 

 

목건협, ‘인제 집짓기 사업’ 관련 위원장

한국목조건축협회 박찬규 회장은 지난 6월7일 협회사무실에서 주대관 건축위원장, 김갑봉 기술위원장, 장길완 운영위원장과 회동을 하고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11 인제 집짓기 사업’의 공법과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문일 교수, 6월 산림문화강좌 진행

지난 6월18일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 광릉숲에서 개최된 6월 산림문화강좌에는 대한태교연구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문일 한양대 의대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동화자연마루 E0급 크로젠 출시 이벤트

동화자연마루(대표 김정수, 엄흥준)는 새집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가 거의 방출되지 않는 친환경 E0급 HDF를 사용한 ‘크로젠 E0’ 출시를 기념해 ‘아토피 걱정 제로, 크로젠 E0! 댓글’ 이벤트를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목기협+건국대 목조건축지도자 수료식

지난 6월5일 충북 충주시 단원동에 위치한 건국대 충주캠퍼스에서 건국대와 목조건축기술협회와 건국대의 산학협동교육과정인 ‘목조건축지도자 과정’이 수료식이 진행됐다.

 

 

 

 

공주 2차 한옥마을 관계 회의 개최

산림청 목재생산과(과장 임상섭)은 지난 6월8일 산림청 회의실에서 2차로 조성될 공주 한옥마을에 대해 국산재 대체가능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산림청 임상섭 과장을 비롯해 박문재 과장, 용한택 과장, 허남철 주무관, 여주·동해유통센터 관계자, 시공사 대표, 공주시 관계자와 더불어 김헌중 한국목구조기술인협회장과 목조건축협회 이원열 부회장, 김갑봉 기술위원장이 참석했다.

 

보령시산림조합, 산림마트2호점 개점

보령시산림조합(조합장 윤문희)은 지난 6월3일, 보령시 대천동에 산림마트2호점을 개점했다. 산림마트2호점 개점식에는 이시우 보령시장을 비롯해 시의회의장, 도의원, 관내 산림조합장, 조합원과 지연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입목벌채 사업지 현장 토론회 개최
산림청 순천국유림관리소(소장 김백수)는 국내산 목재 공급 확대로 안정적인 목재 수급 및 산업 원자재 부족난 해소를 위해 친환경 벌채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 6월16일에 광양시 옥곡면과 순천시 주암면 지역에서 현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LG하우시스, 소매점 우대 온라인 쇼핑몰

LG하우시스가 최근 자사의 제품을 취급하는 소매점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고객우대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했다.
‘고객우대 온라인 쇼핑몰’은 임직원들이 복리후생제도의 일환으로 이용하고 있는 웹사이트를 LG하우시스의 우량 소매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수혜 대상을 확장한 것이다.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사업’ 심의회 개최
산림청이 국산재 활용 촉진 및 목재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에 있는 ‘2012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사업’ 공모에 참여한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계획 청취 및 심의회를 통해 사업대상지를 선정하는 심의회가 지난 6월10일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만들고, 2011년 두 번째 오픈강좌 실시
DIY 전문업체인 만들고(대표 천호진)가 2011년 두 번째 오픈강좌를 지난 6월25일에 실시했다.

 

홈덱스, 서울국제건축박람회 기자간담회
홈덱스(대표 이승훈)는 지난 6월16일 문래동 본가에서 오는 9월1일부터 5일까지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1 서울국제건축박람회’관련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넵스, 드림 키친 디자인 공모전 개최
주방가구 전문기업 넵스(대표 정해상)가 ‘넵스 드림 키친 디자인 공모전 2011’의 출품작을 오는 8월 16일부터 8월 2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nefsforum.com)를 통해 모집한다.

 

목기협 이성근 이사, 패시브하우스 특강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 이사이자 패시브웍스 대표인 이성근 대표가 지난 6월9일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제1회 패시브하우스 특강 및 워크샵’에서 강연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