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최광철·조기행 대표이사 선임
SK건설은 지난달 23일 이사회를 열고 최광철 인더스트리 사장과 조기행 경영지원 사장을 각각 대표이사 사장으로 신규 선임했다. 최광철 사장은 화공 및 발전플랜트 및 글로벌마케팅과 인프라사업 부문을 맡고 있고, 조 사장은 경영기획과 사업지원, 재무, 건축·주택 부문을 총괄하는 양(兩) 대표이사 사장, 투톱 체제를 구축한 것이다.

■ 전북대 김광철 교수, 세계인명사전 등재

전북대학교 주거환경학과 김광철 교수가 세계 인명사전인 국제인명센터(IBC)에 등재됐다. 지난해 또 다른 세계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에 이은 것으로, 김 교수가 연이어 세계 인명사전에 이름을 올리게 된 것은 그동안 친환경목재를 이용한 건축 분야를 연구해오면서 최근 뛰어난 단열성능과 더불어 프레임의 수명을 배가시키는 ‘스킨팀버’를 활용한 내력구조부재 개발, 강도설계법을 이용한 목구조설계 기준 등을 개발하는 등의 연구성과를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 한옥문화원, ‘한옥으로의 초대’ 강좌
한옥문화원(원장 장명희)은 오는 4월5일부터 5월 19일까지 ‘한옥으로의 초대-아파트를 한옥처럼’ 강좌를 열고 한옥인테리어 입문과정을 개설한다. 현대인들의 삶의 공간된 아파트에서 직접 한옥을 짓고 사는 것이 쉽지 않은 만큼, 한옥문화원은 인테리어 전문가 및 아파트에 거주하는 일반인을 위해 흙, 한지, 목재, 문과 창, 칠, 가구 및 디자인 등 아파트에서 한옥을 누리는 방법 및 관련 정보 공유의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www.hanok.org)

■ 대한건축학회, 2012 건설업계 공생 발전 세미나
대한건축학회 건축정책위원회와 중앙대학교 건설산업기술연구소에서는 오는 3일 발주자, 원수급자, 하수급자,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의 공생발전이 건설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건설업계의 현실을 분석하고 핵심 원인을 진단한 후 근본적인 개선 방향과 제도적 실천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www.aik.or. kr에서 사전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