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조건축 5-STAR 품질인증 제 52호 현장실사
지난 7월 13일 코에코하우징(대표 강대철)이 신청한 5-STAR 품질인증 제 52호(경남 통영 남평리)에 대해 구조를 검토하는 1차실시가 있었다. 실사팀으로 캐나다우드 황소진 팀장, 협회 최규철 본부장, 김각경 소장, 이원열 부회장이 참석했다.

■ 대한주택보증, 장애인 복지시설 개보수 공사비 2억 지원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지난달 19일 여의도 본사에서 ‘장애인 복지시설 개보수 지원 업무협약식’을 갖고 전국 19개 장애인 시설에 대한 개보수 공사비 2억 원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장애인 복지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은 노후화된 복지시설을 보수하고 안전시설을 확충함으로써 시설을 이용하는 사회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한주택보증이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대한주택보증은 복지시설 개보수 지원사업 외에도 소외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저소득층 주택임차자금 지원, 무주택 국가유공자 주택임차자금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 한국목조건축협회, 한양통나무건축 방문
한국목조건축협회는 지난 7월 20일 협회 회원사인 (주)한양통나무건축(대표 지호진)을 방문했다. 한양통나무건축은 자연친화적인 주거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지호진 대표는 협회 이사로 활동하며 한양통나무건축학교장으로서 사람들에게 집짓기로 전원생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 국토부, 지자체 한옥건축지원사업 대상 4곳 선정
국토해양부는 ‘지방자치단체 한옥건축지원사업’ 대상으로 5개 사업지를 선정하고 총 9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지난달 16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한옥건축사업 대상은 ▲전남 담양군 창평면사무소 ▲서울 부암동 전통문화시설 ▲경남 산청군 약선음식 체험관 ▲경기 김포시 운양동 주민센터 ▲경기 수원시 팔달문 주변 문화공원 등이다. 이들 사업에는 1억5000만~2억원이 각각 지원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