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래티스 코너. 매장 한 켠에 다양한 디자인의 원목 라티스 제품이 전시돼 있다. 구입을 원하는 제품은 인근에 있는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구매가 가능하다.

 

 

◀45㎝길이의 졸참나무 장작개비가 한묶음씩 묶여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조경용 기둥재는 길이별, 수종별, 가공처리별로 품목이 전시돼 있다.

◀JAS 인증 품목에 대해서는 소비자들의 식별이 쉽도록 성인 손바닥만한 크기의 스티커를 제품마다 부착해둔 모습이다. 인증라벨에는 세부적으로 품명과, 규격, 폼알데하이드 방산량, 원산지, 제조사, 수종명 등이 표기돼 있다.

 

 

 

 

▶홈센터에서 판매하는 모든 목제품은 가격과 함께 규격에 따라 길이, 너비, 폭을 소비자들이 인식하기 쉽도록 표시돼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크기와 디자인에 따라 각 부위별 사용되는 품목들을 개별 구비해, 간단한 조립만으로도 DIY가구를 완성할 수 있도록 준비된 코너이다.

 

 

 

 

▶공작실 입구. 홈센터에서 구매한 목제품들을 직접 가공하거나 가공 대행을 요청할 수 있다. 절단이나 드릴작업, 구멍뚫기, 모서리다듬기, 사포질 등 소량의 요금을 지불해 가공할 수 있고, 가공실 옆 코너에는 연장 및 공구 대여도 가능하다. 목재 가공요금은 절단의 경우 1회에 30엔부터 시작하며 합판절단은 1회에 100엔, 모서리 R가공의 경우 200엔, 홈가공 등은 100~400엔 수준.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