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인근에 국내 최고의 시설과 규모를 갖춘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가 문을 열었다. 즐겁고 재밌는 목공(Fun&Happy woodworking)이란 슬로건을 표방하고 있는 위시스 목공 아카데미(대표 나승대)는 즐겁고 안전한 목공 교육과 체험을 통해 목공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이곳 교육장은 200평의 작업실에 이탈리아의 명품 목공 브랜드 미니맥스를 중심으로 한 기계룸 2곳과 최대 100명이 동시에 목공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워커룸을 구비하고 있다. 부대시설로는 이론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실, 휴게카페 등 커뮤니티센터를 별도로 갖추고 있다.

목공 아카데미에서는 창업 예정자를 위한 창업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정규 회원반, 유아에서 성인까지 아우르는 단체 체험, 주중 상시로 운영되는 개인 체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며 목공 전문가들을 위한 워크숍도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위시스 관계자는 “아카데미는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질적인 면에서도 최고의 목공 교육장으로 자리 잡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시스는 양질의 목공 관련 제품과 최적화된 목공방 시스템을 개발·판매하는 에스디상사의 목공 브랜드로, 2012년 5월에 런칭해 현재 다양한 목공 솔루션과 혁신적인 공방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