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동화홀딩스(대표 승명호)는 지난 7월12일 말레이시아 원목마루(parquet flooring) 회사인 Golden Hope Parquet Sdn Bhd를 인수하는 계약을 콸라룸푸르 현지에서 체결했다. 

말레이시아 Golden Hope Plantations 그룹과 동화의 현지법인 Dongwha GH International 사이에 이루어진 인수 계약에 따라 동화홀딩스는 2개월간 현지 실사와 말레이시아 정부 당국의 인가를 거처 오는 9월에 인수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에 인수하는 Golden Hope Parquet은 1992년 설립됐으며, 최신 원목마루 생산 설비를 갖추고 연간 22만평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종업원수는 70여명이며, 공장 부지는 1만 2천여평 규모다. 

지난해 동화홀딩스에서 인수한 Dongwha Fibreboard(MDF제조)및 Dongwha Furniture International(가구 제조) 회사와 인접해 있다. 공장은 콸라룸푸르에서 약 40Km 남쪽으로 떨어진 Nilai 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육로와 항만, 공항 등으로의 운송이 편리해 물류 경쟁력이 있다.

주생산품은 원목마루로 14.5× 202×2200mm 규격을 85% 정도 유럽, 미국, 호주 등 선진국으로 수출해 왔다. 

특히 시공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클릭형 원목마루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50%를 클릭으로 생산하고 있다. ISO 9002와 함께 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 친환경 목재 인증을 획득했다.

서범석 기자 seo@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