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내부
나무나무(대표 김남중)는 히노끼와 스기 판매가 80% 이상 이뤄질 정도로 히노끼와 스기를 전문으로 제재, 가공해 판매하는 회사이다.

히노끼는 피톤치드로 유명한 건강한 인테리어 자재로써, 나무나무는 건설사·인테리어 회사·건재상 등에 고정적으로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히노끼는 일본산 제품을 최고로 치고 있는데, 나무나무는 전제품을 춥고 눈이 많이 안오는 지역에서 잘 자란 일본산 히노끼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나무나무는 히노끼를 루바·판재·가구재 형태로도 공급하고 있다. 그중 루바재는 10×105×2,400㎜ 규격으로 생산되며 월 50컨테이너 이상의 물량이 수입되고 있다.

히노끼는 그 활용도가 아주 높은 자재인데, 요즘에는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도마, 목침, 방향재 등의 소품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히노끼에서 많이 발생하는 피톤치드는 산림과학원에서도 인정한 아토피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물질로 피부에도 좋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나무나무 김남중 대표는 “지난 3월 인천에 히노끼 체험방을 접목한 피부관리실을 오픈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는데 도심속에서 하는 힐링이라는 컨셉으로 새로운 형태의 히노끼 체험방을 구상하게 됐다”며 “실제로 체험 일주일만에 피부탄력이 증가하는 등 반응이 좋아 가을 이후 프랜차이즈를 구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김남중 대표는 직접 이동식 찜질방을 개발해 이를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노인정과 같은 공공기관에 납품을 준비중이다.

찜질방 안에는 노화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활성산소의 제거 기능으로 특허를 받은 수소발생기가 설치돼 있다.

이동식 찜질방은 일반 찜질방 비용보다 저렴하면서도 찜질효과는 피부속 25㎝까지 열이 전도되며 장기까지 찜질효과를 전해준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032-432-1780)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