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원목재(대표 강원선)의 관급상품인 수변데크재(꾸메아, 써든옐로우파인 탄화목, 이페)가 인천광역시가 지정한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태원목재는 원목의 수입부터 제재, 건조, 몰더, 프리컷 등의 가공 과정을 자체적으로 시행하면서 까다로운 검열을 거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해왔다.

최근에는 33년의 목재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조달청 관급상품을 신규 사업으로 시작하면서 진행하고 있는 조경관급프로젝트를 전국 전지역에서 함께할 역량있는 대리점 및 지사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수변데크재 3가지 제품중 탄화목은 고열처리의 탄화과정을 통해 기존 원목의 수분율을 잡아줘 수축과 팽창 등을 통한 휨, 뒤틀림, 갈라짐 등의 변형을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태원목재가 설치한 탄화기는 양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1회의 최대 생산량은 8.4㎥이며, 180~200℃에서 약 20시간 동안 탄화된다.
또 탄화 종료 후에는 2시간부터 냉각이 시작되는데, 이는 100℃에서 약 10시간 동안 이뤄지게 된다.

목재를 고열처리하게 되면 다양한 목재의 특성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수 있는데, 내구성이 강해지며 높은 치수 안정성과 표면강도를 보여준다.

한편, 태원목재는 2014 목재산업박람회를 통해 관급상품들을 선보였는데, 조경관급프로젝트를 통해 2013년부터 다양한 관급공사 현장에 자재를 납품하며 시공 실적을 내고 있다.

태원목재의 관급상품들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홈페이지(shopping.g2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578-8500)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