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주택 건축의 수요 증가와 더불어 DIY의 트렌드가 점점 일반화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목재를 가공하는 다양한 목공기계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목공기계의 가공 성능이 목조 건축물이나 DIY제품의 품질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호에서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목공기계 제품들을 소개한다.

 

 

 

정밀한 가공 능력 가진 한양유니버설의 바이니히社 파워마트 몰더
한양유니버설이 독일 바이니히社의 파워마트 몰더를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바이니히 파워마트 몰더는 두께 보정과 두 면의 챔퍼링 작업, 두면의 홈 가공이 가능하다. 또 6개의 수직축으로 +/- 0.05㎜의 정밀가공을 보장한다. 생산속도는 분당 80m로 모든 축에는 최상의 품질을 위한 속도조절 인버터와 암페어미터가 장착돼 있다.
한양유니버설 관계자는 “바이니히 파워마트 몰더는 불가피한 마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계테이블과 누름장치, 각종 가이드는 시판되는 제품중 가장 우수한 마라톤코팅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한양유니버설: 02-783-8717)

 

 

빠른 가공속도로 생산성 높이는 형제목공기계의 Hypermac 630
형제목공기계는 다루끼 전용 몰더기인 ‘Hypermac 630’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Hypermac 630은 유럽수출 규격(CE)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일반적인 갱립쏘 제품보다 깨끗한 가공면을 자랑한다. 또한, 뛰어난 성능으로 분당 50m의 가공속도, 최대가공폭 300㎜의 가공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기존의 제품보다 2~3배 가량 생산성이 높다.
형제목공기계 관계자는 “고효율 모터가 장착돼 있어 하절기의 폭염으로 인한 고열에도 정상적인 효율을 낼수 있으며, 장비의 공회전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브레이크 장치 기술이 반영돼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다”고 말했다.

(형제목공기계: 055-346-4100)

 

 

자체 개발로 제품 만족도 높인 보림산업의 원목 갱립쇼
보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원목 갱립쇼는 기존 대차의 문제점이었던 여러번의 왕복 직진 운동을, 단 한번의 직진 이송만으로 원하는 크기의 판재를 생산할수 있는 원목 갱립쇼를 개발했다. 분당 2~10M의 목재를 재단할수 있는 속도로 원하는 크기를 빠르게 재단할수 있어 같은 시간내에 제품 생산량에서 월등한 향상을 가져오고 있다. 또한 보림산업은 대차부터 갱립쇼, 더블 갱립쇼, 몰더 투입 배출 라인 및 자동 적재 라인, 목재 정렬 재단기, 자동 적재기 등 원목부터 제품까지 전과정에 필요한 모든 설비들을 생산한다. 또한 기계 자체 결함이 있을 경우 전액 무상으로 사후 관리를 하고 있다.

(보림산업: 053-611-7568)

 

 

첨단 기술력 반영된 LPK코리아의 레이저 가공기 200C
LPK코리아는 다양한 산업용 로봇을 제조해온 업체로 그간의 로봇 제조 경험과 실적을 바탕으로 정밀 기술을 통해 고품질 레이저 가공기와 CNC 가공기를 직접 생산해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LPK코리아의 주력 제품인 레이저 가공기 200C는 볼스크류 방식이 접목된 기계로 가공 소재의 제약을 거의 받지 않으며 특히, 기계 가동시에 발생하는 강한 진동으로 인해 안정적인 소재의 가공을 방해받는 것을 방지하도록 무거운 대리석 소재로 만들어 문제점을 보완했다.

(LPK코리아: 032-285-1428)

 

 

목재부터 대리석까지 가공 가능한 YN기계산업의 YN-303
YN기계산업의 주력제품인 YN-303 축경사횡절재단기는 열처리 연마봉을 사용해 좌우이동이 편리하며 재단 치수 설정이 용이하고, 양면 작업시 2번 설정을 1번 설정으로 단축해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교체식 회전톱날은 재단하려는 자재에 따라서 교환이 가능해 목재 뿐만 아니라 단단한 대리석까지도 재단이 가능하다.
한편, 재단횡절기 YN-202는 MDF나 PB 절단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제품 특성상 싱크대 회사나 가구업체에서 각광을 받고있는 이 제품 역시 YN-303과 마찬가지로 재단 작업이 수월하도록 많은 특허 기술들이 집약돼 있다.

(YN기계산업: 1600-4362)

 

 

쾌적한 목재 재단 환경 만드는 위시스의 재단기 SI-400 CLASS RIDING SAW
위시스의 재단기 SI-400 CLASS RIDING SAW는 작동시킴과 동시에 사용자에게 유해한 먼지를 빨아들이는 집진기가 자동연동시스템에 의해 동시에 작동돼 쾌적한 환경에서 재단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또한 무게가 아무리 많이 나가는 자재를 올려놓아도 아무것도 적재하지 않았을 때와 동일한 힘으로 작업대를 움직일수 있어 손쉬운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위시스는 장비의 사용자가 별도로 A/S를 요청하지 않아도 정기적으로 순회점검을 하며 기계의 상태를 살펴주는 사전순회정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각 업체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위시스: 1644-0943)

 

 

사용하기에 편리한 지엠테크의 ‘아트조이너리 M/C’
지엠테크가 자동 복합가공장비 ‘아트조이너리(Art Joinery) M/C’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된 짜맞춤가구 전용 가공기계 아트조이너리 M/C는 주먹장·사개맞춤·장부맞춤의 숫장부 가공·띠열장맞춤이 가능한 복합가공 장비로, 표준화된 공용 부품을 적용했고 표준화된 생산방식으로 사용자가 작업하기에 한결 편리한 장점을 갖췄다. 특히 고주파 스핀 모터를 적용해 빠른 회전속도로 목재를 가공할수 있기 때문에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리프트 방식의 클램프와 같이 상승 하강해, 최대한 분진을 흡수할수 있도록 했다. 

(지엠테크: 010-5910-4687)

 

 

빠르고 정확하게 재단하는 한솔목공기계의 NCNC-2600H10
한솔목공기계의 재단기 NCNC-2600H10은 모든 재단 공정을 자동 프로그램으로 관리할수 있어서 작업 인원이 한 사람만 있어도 많은 양의 재단 업무를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할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도 어렵지 않아 자동화 공정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습득이 가능하다. 그외에 합판, LPM, HPM, PB, 아크릴 등의 다양한 판재들을 최대 분당 80m의 빠른속도로 치수의 오차없이 재단할수 있다. 또한, 포인트 보링기 HB 2007는 여타의 제품들에 비해 콤팩트한 사이즈로 작업공간의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점이 두드러진다.              

(한솔목공기계: 031-835-917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