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의 특강 강연 모습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의 ‘블루오션 전략과 창조경영’ 특강이 지방자치단체의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충남 예산군청과 충북 영동에 소재한 공무원 사관학교 ‘향부숙’에서도 참석자들의 뜨거운 열기속에 실시됐다. 지난 1일 예산군청에서 개최된 특강에서 이석형 중앙회장은 강의 주제인 ‘블루오션 전략과 창조경영’을 중심으로 산림산업의 6차 산업화를 통한 예산군의 성장전략 방안을 제시해 참석한 예산군 공무원들과 큰 박수를 받았으며, 10월 2~3일 이틀에 걸친 ‘향부숙’ 특강에서도 이석형 중앙회장은 전남 함평군 3선 연임군수로 봉직한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지방공무원의 봉직자세와 역발상을 통한 창조경영의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공무원 사관학교로 알려져 있는 ‘향부숙’은 사단법인 한국지방자치경영연구소 부설 교육기관으로 지역 지도자와 지방공무원 인재 양성을 위해 충북대 강형기 교수가 향부숙장을 맡고 있다.
이석형 중앙회장은 전국적으로 쇄도하고 있는 ‘블루오션 전략과 창조경영’ 특강 초청에 감사의 인사와 함께 “일정이 허락하는 한 계속적인 특강 활동으로 산림조합을 알리고 산림산업을 활성화 하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림조합중앙회는 산림산업 활성화와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한 ‘2015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를 오는 8~18일(일)까지 11일간 경상남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