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온라인 인테리어 스타일링 서비스인 ‘지인(Z:IN) 시뮬레이션’을 선보이며 인테리어 개보수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LG하우시스의 ‘지인 시뮬레이션’은 지인 홈페이지(www.z-in.com)에서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결정하고, 실제 아파트 도면에 따라 제품 선택부터 비용 산출, 상담 연결까지 한번에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이다.
LG하우시스는 수많은 인테리어 제품속에서 선택의 혼란을 겪었던 고객들을 위해 LG하우시스의 오랜 디자인 노하우를 ‘지인 시뮬레이션’에 적극 반영해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손쉽게 구성해 보도록 했다.
특히, ‘지인 시뮬레이션’은 이용 고객에게 간단한 설문을 진행한 후 고객이 거주하는 아파트 도면을 토대로 LG하우시스의 다양한 건축자재 이미지를 활용해 최대 30만개까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지인 시뮬레이션’은 수도권 지역 아파트 도면 5만개를 확보해 서비스 중이며, 2016년에는 광역시 지역 아파트를 포함 6만개로, 2017년에는 전국의 아파트 8만개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인 시뮬레이션’으로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결정한 고객은 제품 및 공사 관련 견적 내용을 토대로 집에서 가장 가까운 지인 직영 전시장에서 전문가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향후 LG하우시스는 웹 기반으로 제작된 ‘지인 시뮬레이션’을 테블릿과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하고 주거공간 외에도 오피스, 호텔, 병원 등으로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LG하우시스는 ‘지인 시뮬레이션’ 오픈을 기념해 체험후기 올리기, 오픈 소식 SNS로 공유하기 등 이벤트를 열고 ‘지인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