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고 멋스러운 북유럽 가구 만들기 저자: 김정은 출판사: 중앙북스

파워블로거들이 극찬한 북유럽 가구 만들기

우리 일상 속에 깊숙이 자리 잡은 북유럽 가구. 뛰어난 기능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의 조화가 20~40대 여성들의 시선은 물론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하지만 워낙 고가인데다가 구입처도 많지 않아 실제 집안에 들여놓는 일은 쉽지 않을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 <사과나무 이야기>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 사과나무는 출산 후 찾아온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 어릴 적 꿈이었던 가구를 만들기 시작했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가장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가구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에 가구에 대해 공부하며 실용성과 개성을 갖춘 북유럽 가구의 매력에 빠지게 됐다.
이 책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북유럽 스타일을 기준으로 리폼을 하고 DIY를 해 만든 멋스러운 가구만을 모았다.

 

공구 사용법부터 가구 제작법까지 우리집 목공 DIY 교과서

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 만들기 저자: 우상연 출판사: 북하우스엔

이 책은 ‘내 손으로 직접 가구 만들기’를 꿈꾸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시작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도면 작성부터 기본 공구 사용법, 가구 제작법까지 초보자의 시선에 맞춰 자세히 설명한 목공 DIY 교과서이다. 자신에게 맞는 가구 공방 찾는 법과 지역별 공방 목록 정보는 목공 입문자에게 유용할 것이다. 또한 취미로 목공을 시작해서 직업으로 삼아 제2의 인생을 개척한 선배 공장장들의 인터뷰와 가구 공방 창업기를 통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사는 사람들의 즐거움도 전해주고 있다.
몸에 무해한 소재로 만든 도장 마감재(페인트, 오일, 스테인 등)도 소개하고 있어 친환경 가구를 완성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쉽게 따라 만드는 ‘DIY 마마 메이드 가구 공방’ 저자: 유한나 출판사: 니들북

엄마의 마음으로 쉽게 따라 만드는 우리집 가구

왕초보부터 시작한 가구장이의 공방 이야기와 가구 만들기 노하우를 담은 DIY 목공 교과서다. 독자들이 책을 보고 가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목공 강사인 저자가 이론부터 과정, 응용 방법을 함께 설명하고 있다. 또 만드는 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3D로 제작된 도면을 제공하고 상세 치수도 수록돼 있다.
‘목공’이나 ‘가구 만들기’는 주로 남성이 하는 험한 작업이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집안 꾸미기를 좋아하는 여성, 특히 주부들 사이에서 리폼과 DIY 공예가 유행하며 어느새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와 있다.
좋은 나무를 골라 아이와 함께 놀아줄 공간을 그리고, 아이가 쓸 생각에 부드러운 마감면에 더욱 신경 써서 만들어진 가구에는 엄마의 마음이 가득 담겨 있다.

 

어떤 가구가 필요하세요? 저자: 이수연 출판사: 리젬

동화같은 이야기, 행복의 의미를 찾아주는 그림책

행복의 의미를 되묻는 그림책 ‘어떤 가구가 필요하세요?’에서는 동화같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어제도, 오늘도 숨 가쁘게 사람들을 만나며 그 사람에게 필요한 가구를 만들어 준다.
멧돼지 아주머니는 그릇을 진열할 가구를 주문하지만 만족스럽지 않다. 늘 일에 쫓겨 정작 자신에게 필요한 가구는 무엇인지 한번도 생각해 보지 않은 곰 아저씨는 커다란 식탁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이 책의 이야기는 시작된다.
‘꼬리가 보이는 그림책’ 열여섯번째 이야기는 등장 인물들이 원하는 각각의 가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되묻고 있다.
가구를 통해 힐링의 과정을 알아가는 주인공들. 이 책에서는 그런 소소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