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의 날에 산림청장상을 수상한 한국목재공학회 강석구 총무이사(왼쪽 첫번째)와 한국펠릿협회 한규성 회장(왼쪽 세번째)

산림청(청장 신원섭)이 주최하고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회장 이경호)가 주관한 ‘제5회 목재산업박람회’가 지난 12월 3~6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펼쳐졌다. 이번 전시회는 목재산업, 목조건축·조경용 자재·원목 가구·DIY 체험·목재산업 세미나·산림채용박람회·대한민국목조건축대전·목재의 날·온라인 목공 동호인전·우드빌리지 아카데미 목공예 작품 특별 초대전·가구산업특별전 행사 등 목재와 관련된 다채로운 구성으로 꾸며졌다.
이번 목재산업박람회는 올해 제 5회를 맞이해 관련 산업의 최신 정보 공유와 친환경 목재 이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생활속 목재 문화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목 가구 및 원목 생활용품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었고 고급스러운 빈티지 고재 가구, 대한민국 명장의 고가구, 친환경 디자인 원목 가구를 비롯해 각종 목재 생활용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밖에도 F&H인터내셔날, 진성산업, 뉴타임하우징, 그린꿈 그린나무공방, 푸른날 공방, 계양전기, 동화특수산업 등의 목재 회사들도 참여했다.
제5회 목재의 날에는 1년동안 목재산업에 종사한 각 기관과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으며 산림청의 올해 업무보고 및 각 협단체의 홍보 동영상 및 시상식이 진행됐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축사에서 “목재산업을 위해 애쓰시는 목재인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무엇보다 중요한 이 시기에 산림청도 목재 산업체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정책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고 이경호 총연합회 회장은 “제5회 목재의 날을 잘 치룰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다”라며 “경제위기로 다들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모두 다같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수상자 명단>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경민산업 이한식 대표
▲산림청장상: 한국펠릿협회 한규성 회장,
   한국목재공학회 강석구 총무이사
▲총연합회장상: 국립산림과학원 박문재 과장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