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시공 모습
아이큐브 퓨제 EFF181Y
아이큐브 퓨제 EFF104F

글로벌 친환경건축자재 전문기업 오웬스코닝비엠코리아(대표 송상호)는 초고내후성 도료 ‘플래티넘 코트’와 별도의 실리콘 설치가 필요 없는 ‘드라이조인트 공법’을 채용한 차세대 내외장재 ‘아이큐브 퓨제’를 출시한다.
퓨제 사이딩에 사용되는 초고내후성 도료 ‘플래티넘 코트’는 자외선 에너지를 상회하는 안정적 결합력의 Si-O를 포함하고 자외선, 열, 비 등 열악한 자연 환경을 재현하는 촉진내후성 시험에서 180,000/h를 통과, 변색 및 퇴색에 월등히 강한 성능을 인정받은 외벽마감재이다. 
일본 No.1 요업계 사이딩 전문기업 니치하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아이큐브 퓨제의 Sealingless ‘드라이조인트’ 공법은 전용 부자재를 이용, 사이딩의 이음새가 눈에 띄지 않는다. 또한 아웃코너, 인코너 및 사이딩 좌우 접합부에 실리콘 실링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일체감 있는 플랫한 외벽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웬스코닝비엠코리아 아이큐브 기술영업 담당 이성범 과장은 “일반적인 도장 제품에 비해 오염과 변색에 강할 뿐만 아니라, 비교적 오염과 손상이 빠른 실링 줄눈에 대한 재시공이 필요 없어, 유지 보수에 따른 비용과 수고를 월등히 절약할 수 있다. 6개 패턴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10여 개의 추가 패턴과 색상을 다양하게 소개하며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큐브 퓨제는 기존 아이큐브 시리즈 전 제품에 시공된 ‘마이크로가드’ 셀프클리닝 기능이 적용돼 있어, 비나 공기중의 수분을 이용해 스스로 오염물질을 씻어 내리기 때문에, 유지보수에 대한 걱정 없이 신축시의 깨끗한 아름다움을 더욱 경제적으로 만끽할 수 있다.
일체감이 강조된 아이큐브 퓨제만의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개성 있는 건물 외관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춘 2014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이다.
아이큐브 퓨제는 규격 16㎜×455㎜×1,820㎜로 작업자가 쉽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문의는 전화(02-2050-7490)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