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원목 침대
모바일 원격 제어 가능한 공기청정기

재현하늘창(회장 가재민)이 SK텔레콤의 홈인테리어 산업부인 스마트홈과 함께 IT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홈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생활공간을 편리하게 바꿔주는 스마트가구가 속속 등장하면서 주방가구에서 조리법을 검색하고 안방 화장 거울을 이용해 음악을 듣는가 하면 피부상태를 측정해 관리법을 추천받을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가구들이 화제다.
가구와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가구가 속속 등장하면서, 가구에 가전제품을 접목하는데 그치지 않고 가구 본연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디자인 역시 더욱 세련되게 진화하고 있다. 이에 재현하늘창은 ‘SMART INTERIOR’ 슬로건으로 SK텔레콤의 홈인테리어 사업부인 스마트홈과 함께 상호 장점을 극대화 한다는 목표아래 IT기술을 활용한 시스템을 이용해 제품 개발에 매진 중이다. 현재 SK텔레콤은 스마트폰 하나로 집안 모든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재현하늘창은 자사 원목가구 브랜드인 리하우즈를 통해 IT기술을 접목한 원목 스마트 침대를 새로 출시하며, 스마트 가구의 첫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원목 스마트 침대에 공기청정기를 장착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상쾌한 공기를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해 외출 시에도 쉽게 가전의 작동 상태 파악이 가능하다.
리하우즈의 관계자는 “스마트가구 출시로 변화하는 가구시장의 흐름과 소비자 트랜드에 부흥하는 제품을 제작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가전제품과 가구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아직 스마트가구 시장이 대중화 되지는 않았지만, 이를 선점하기 위한 업계들의 경쟁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생활 편의도 매우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