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컬러 방염
포레스컬러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거산목재(대표 안봉식)는 다양한 MDF 제품을 전국의 인테리어 시공업체들에게 유통하고 있다. MDF는 생활 곳곳에 가구, 가전, 인테리어 용도로 저렴한 가격과 제작의 용이성, 높은 강도를 인정받아 자재시장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 중에 하나다.
거산목재는 MDF 중에서도 국내 최초 친환경 컬러보드를 제조하는 포레스코社의 컬러 MDF ‘포레스컬러’를 고양·파주에 독점으로 공급받아 판매한다. 
포레스컬러는 독특한 색상과 질감으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공간 표현이 가능한 자재다. 천연 소재인 목재와 환경친화적인 원료로 제조돼 밀폐된 실내공간이나 인체와 접촉되는 공간의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요즘 주목받고 있는 다중이용시설에서 인테리어 및 욕실, 부엌, 가구 소재로 적합해 더욱 소재 활용성이 주목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다.
포레스컬러의 가장 큰 특징은 컬러보드의 내부와 외부가 동일한 색상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내부와 외부의 색상이 동일하다는 것은 인테리어 현장에서 엣지(edge)면의 추가적인 보수와 가공작업이 전혀 필요 없이 바로 설치 가능하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시간, 노동력, 비용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공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3D profile(CNC Router) 가공 등으로 다양한 입체표현이 가능한 표면재 또는 가구소재로 직접 활용할 수 있어 실내 장식재의 혁신을 유도하며 다양한 디자인적 활용도를 높여준다. 
현재 포레스컬러는 9가지 색상이며 5/9/18T×4×8 규격으로 생산되며, 5T의 얇은 두께도 생산되기 때문에 더욱 넓은 면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한편, 거산목재는 유니드社의 친환경 MDF 제품을 기본으로 2차 표면가공을 마친 ▲MDF UV 하도 백색코팅 ▲MDF UV 백색펄(유광) ▲MDF 방염포리유광 ▲방염 MDF 등 4가지 제품을 제공 중이다.
거산목재 관계자는 “거산목재의 제품은 주문을 받는 당일 즉시 배송이 가능하며 전국의 어느 곳이라도 빠른 시간 내에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공급체계를 갖춰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제품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031-943-2365)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