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국무총리와 중소기업인 현장간담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의 애로 및 비정상관행 해소를 위한 ‘국무총리와 중소기업인 현장간담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계의 다양한 애로사항 해소를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한 중소기업인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정부측에서는 황교안 국무총리 비롯한 중기청장, 금융위 부위원장, 공정위 사무처장, 조달청 차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에서는 김병진 이사장과 황성현 이사가 참석해 ▲다수공급자계약(MAS) 2단계 경쟁제도 개선 ▲목재 관련 제품 중복인증 개선을 건의했다.

한국임업진흥원, 목재제품의 생산·수입·유통 시장조사 실시
산림청에 따르면 한국임업진흥원은 목재산업의 실질적 현황파악과 실효성 있는 정책방향을 잡는데 쓰일 기초자료 마련을 위해 국내 목재제품 생산·수입·유통기업을 대상으로 시장조사를 벌인다. 
이번 조사는 2012년부터 산림청 총괄아래 이뤄지는 사업으로 목제품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단계별 실태를 파악해 단·중장기 목재산업 및 임업정책 방향을 잡는데 쓰인다. 
이달부터 이뤄지는 조사는 약  두달 동안 전문조사기관에서 전화안내와 방문조사하며 한국임업진흥원 공문을 가진 전문조사원이 방문일정을 조율, 관련기업을 찾아갈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산업지원팀(02-6393-2642)로 문의하면 된다.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협회, Argus Biomass Asia 2016 참가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협회 김지응 회장이 지난 6월 29일 양일간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Argus Biomass Asia 2016에 참가해 국내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와 관련된 내용을 발표했다. 
파리총회 이후 각국별 탄소감축 계획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펠릿은 경쟁력있는 신재생에너지로 분류되며, 급변하는 국제적 정책변화와 시장동향을 적극 수용해 영업전략에 반영하고, 아시아펠릿협회 창설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협회 김지응 회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