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무역, 목조보드

유진무역(대표 박윤규)에서 목조주택의 결로 발생을 방지해주는 고성능의 친환경 경량 CRC보드인 ‘목조보드’를 공급한다. 이 제품은 투습방수 불연보드로 벽체판넬 제작이 가능한 고강도 보드다.
목조보드는 MFC경량 CRC보드로써 복합 다층 구조의 특수섬유와 무기질 불연재를 결합해, 통기투습성과 방수성을 동시에 갖도록 만든 통기성 방수보드다. 
목조주택의 전용 하지재로써 도장, 도배, 타일접착이 가능한 제품으로 결로발생까지 막아주는 탁월한 성능의 친환경 경량 CRC 보드다.
대부분의 소비자가 목조주택 자재를 선정할 때 물과 화재에 취약할 수 있는 목조주택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내장재를 선택한다. 목조보드는 통기, 투습은 되지만 물은 통과되지 않는 고성능의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어, 신개념 목조주택 전용보드로 인기가 많다.
특히 기존 단열재와 같이 사용하면, 단열효과를 약 30% 향상 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에너지 절약형 고기능성 보드로도 유명하며,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 자외선 노출 시에도 물성 변화가 없고, 무기질 보드이기 때문에 화재에도 안전에 화재 확산성이 낮다.
시공 시에도 커터칼로 절단이 가능해 간편하며, 나사못 유지력도 좋아 작업능률을 높이며 간편하게 시공이 가능하다. 현재 유진무역이 공급하는 목조보드의 규격은 6/9T×1,220×2,440㎜이다. 6T의 경우 초고강도 보드로 OSB보드 무게의 경량보드이며, 9T의 경우 일반 외장하지 투습방수 전용보드로 쓰인다.
유진무역 관계자는 “목조보드는 다기능, 다목적 목조주택 전용 하지재로써 일반 CRC보드, 석고보드, 내수합판, 합판, OSB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자재비용, 인건비, 시공시간을 모두 절감할 수 있는 품질 좋은 제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진무역은 목조보드 외에도 결로방지 단열방습에 탁월한 그린보드를 함께 공급하고 있다. 그린보드는 결로방지 및 단열 방습에 사용하면 탁월한 자재로, 본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 무기질로 단열재를 접착해 아토피나 새집증후군 증상이 없는 친환경 결로방지 방습보드다. 제품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031-859-262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