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수 장관, 산림항공본부 방문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달 24일 오후 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방지 대응현장 준비태세 점검차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를 방문했다.
김 장관은 이날 봄철 산불방지 추진대책을 보고받은 뒤 산림헬기 조종사, 정비사, 공중진화대원 등 현장근무자를 격려했다.

 신원섭 산림청장, 산림교육원 특강
신원섭 산림청장이 지난달 16일 경기도 남양주 산림교육원에서 해외산림인턴 교육생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직원 등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산림청 개원 50주년과 함께 국내 산림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 했다.

김용하 차장, 산림경영인협회 총회 참석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지난달 23일 대전 중구 문화동에서 열린 ‘한국산림경영인협회 제45차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이날 총회에서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 확대 등 임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기반 조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종건 남부지방청장, 영주국유림관리소 방문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달 22일 영주국유림관리소를 방문해 금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특강을 했다. 이종건 청장은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6개 시·군의 지자체와도 잘 소통해 줄 것도 당부했다.

권영록 중부지방청장, 보은국유림관리소 방문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달 21일 보은국유림관리소를 처음 방문해 2017년 당면현안 업무보고와 직원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오후에는 청주지역 산림공원(유아숲체험원)을 점검했다. 또한 “각종 산림사업의 차질없는 이행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고기연 동부지방청장, 태백국유림관리소 방문
고기연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달 21일 태백국유림관리소를 방문해 2017년 당면현안 업무 보고를 받고 직원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고기연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정부3.0 추진과 규제개혁에 관심은 물론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줄것을 당부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인사(3월 1일자)
■ 승진
<간부>
▲회원지원부장 박강근
▲문화홍보실장 김희선

<1급>
▲기획조정실 대외협력팀장 홍성조
▲회원지원부 회원지원팀장 이종철
▲임업인종합연수원장 직무대리 신상철
▲수신개발팀장 김호상

<2급>
▲충북지역본부 차장 홍근표
▲전북지역본부 차장 강경용
▲대구경북지역본부 차장 최용익

■ 전보
<간부>
▲자금운용부장 이승현
▲북부산림사업본부장 조규봉
▲임업기술훈련원장 류재철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