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멋의 칼라에코보드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미래우드(대표 최규대)가 포레스코가 생산 공급하고 있는 다양한 색상의 칼라에코보드를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칼라에코보드는 심플하면서도 풍부한 파스텔톤 색상의 표현과 연출에 적합한 제품으로 총 9가지 색상(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갈색, 회색, 검정, 방염)으로 공급되고 있다. 특히 칼라에코보드의 색상은 표면부터 중층까지 매우 균일하기 때문에 어떠한 가공에도 균일한 색상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일반 MDF에 비해 밀도가 중층 접합 강도나 휨 강도, 탄성률의 차이가 현격하다. 특히 습기에 강한 특성으로 주방이나 욕실, 화장실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본 제품은 태양광과 인조광에 대한 내광성이 높아 변색이 거의 없으며 인테리어 자재뿐만 아니라 벽체, 바닥재, 천장재, 가구, 도어, 유아용 장난감 등 다양한 분야에 무한한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인체에 해로운 1급 독성물질 폼알데하이드의 방출량이 전혀 없는 친환경 제품으로 곡물에서 추출한 천연 유기 염료를 사용해 색상을 구현했으며 생산 과정에서 폼알데하이드를 함유하는 어떠한 접착제도 사용하지 않는다. 유럽의 경우 유아용 친환경 장난감의 소재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가공 또한 간편해 전문가부터 일반인까지 쉽게 가공 및 마감이 가능하며 DIY 분야에서도 선호되고 있다. 칼라에코보드의 규격은 5/9/18T×4´×8´이며 단가는 블랙을 제외한 색상의 가격대가 조금 더 높은 편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