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주차 공방 자재 ◆도료
상태바
7월 4주차 공방 자재 ◆도료
  • 편슬기 기자
  • 승인 2017.07.2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우켐, 아르볼 스테인 
친환경적인 도료 제품으로 유명한 동우켐이 DIY 전용 및 실내 전용 수성 스테인 제품 아르볼 스테인을 선보이고 있다. 아르볼 스테인은 수성 타입의 목재 보존용 친환경 도료로서 자연스러운 냄새, LOW VOC(휘발성유기화합물), 8대 중금속 불검출(어린이 완구 류 사용가능) 등 친환경 스테인이다. 아르볼 스테인은 DIY가구 및 인테리어 목재 전용 제품으로 아크릴 우레탄 수지 및 유럽 제품에 사용 중인 우수한 동등 품질의 안료를 사용해 선명한 색감을 나타내며 제품의 침전 및 칼라 분리 현상이 거의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색상은 화이트, 핑크, 레드 등 총 24가지의 다양한 색상을 선보이고 있다. 

 서중인터내셔날, Cetol BLX-Pro
서중인터내셔날에서 환경친화형 수용성 우드 스테인 Cetol BLX-Pro를 선보이고 있다. 수성 우드 스테인이지만 데크, 문, 외장재, 가든 펜스, 창문, 발코니, 난간 등에 적용할 수 있어 사실상 거의 모든 내·외부의 목재에 사용이 가능한 기능성 도료다. 이 제품은 얇은 도막으로 목재의 자연스러운 결을 표현해주며 건조시간이 매우 빠르다. 우수한 외부 내구성과 자외선 및 기후 변화에 강하며 마이크로 포러스(다공질)로 도장 후에도 목재가 숨을 쉬며 통풍성을 유지한다. 서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Cetol BLX-Pro 제품이 유성 스테인과 거의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라며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레너코리아, 레너 우드 코팅제
레너코리아에서 레너 우드 코팅제(바니시)와 레너 페인트, 레너 우드 스테인, 오일을 선보인다. 레너 우드 코팅제(바니시)는 상·하도 겸용이 가능하며 한가지 제품으로 완벽한 코팅 작업은 물론 별도의 기술 없이 코팅만으로 매끄럽고 강한 내구성을 연출할 수 있다. 빠른 건조와 쉬운 작업, 건조 후 끈적임이 없으며 우수한 마감력을 연출할 수 있는 경제적인 제품이다. 이 코팅제는 강도가 요구되거나 스크래치로부터 보호가 필요한 곳에 쉽게 도장할 수 있는 제품으로 탁월한 투명감과 광택으로 실내 장식 보드, 도어, 가구, 의자 등 고급 마감이 필요한 곳에 사용하기 좋다.

디자인플래닛, 비오핀 우드 스테인
디자인플래닛은 비오핀 우드 스테인을 선보이고 있다. 천연원료로 만들어져 우리 몸에 안전한 비오핀 인테리어 우드 스테인은 솔벤트 무첨가, 먼지로부터 보호 및 습기로부터 보호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놀라운 광택 효과로 목재를 돋보이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뛰어난 목재 보호 효과로 목재를 오염물질과 습기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 목재를 처음 그대로의 깨끗한 상태로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품질 수명은 단단히 밀봉 시켰을 경우 최소 2년이며 작업 도구는 스프레이 및 브러쉬 등이다. 천연안료의 특성상 도포 후나 건조 후에도 색상이 묻어나올 수 있으므로 최종 바니시 마감을 권장하고 있다.

삼화페인트, 아이생각 수성 스테인
삼화페인트에서 유성 스테인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메론향을 첨가한 아이생각 수성스테인을 공급하고 있다. 아이생각 수성스테인은 아크릴 에멀젼 수지와 항균성이 있는 무독성 유기 항균제를 주원료로 하는 도료로 다양한 색상으로 목재를 착색하고, 목재 내부에 깊숙이 침투해 목재의 내구력을 향상시켜주는 수용성 스테인이다. 특히 내광성 및 수분의 침투를 방지하는 발수성과, 방부, 방충 효과가 높으며 세균 번식이 우려되는 곳에 도장해 우수한 항균성을 부여하는데 적합한 저취, 무독성의 수용성 스테인으로 유성 스테인과 동등한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편슬기 기자   psk@mediawoo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