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로 만든 스툴
니시카와 타카아키 저 | 한스미디어
‘나무로 만든 스툴’은 33명의 목공예가가 140점의 의자를 두고 각 스툴을 만들게 된 사연을 소개하며 그들이 생각하는 나무에 대한 애정, 기술적인 고민들, 소박하고 따뜻한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담았다. 또한 각 장의 마지막 부분에는 책에 실린 목공예가가 직접 알려주는 DIY 코너를 실어, 목공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책에 실린 의자와 작품들을 쉽게 만들어볼 수 있도록 했다. 제작 단계별로 사진을 싣고 부가 설명을 더해 이해하기 쉽도록 코너를 꾸렸으며 필요한 도구나 준비물을 기록해 놔 초보자를 배려하는 섬세함을 담았다. 책의 가격은 16,000원이며 10% 할인율을 더해 14,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세밀화로 보는 우리 숲에 심는 나무
국립수목원 저 | 지오북
국립수목원은 산림청에서 선정한 나무 78가지를 세밀화로 담은 ‘세밀화로 보는 우리 숲에 심는 나무’를 발간했다. 식물 세밀화 작가들이 나무 한 종마다 여러 번의 사계절을 기다리며 관찰해 세심하게 세밀화를 그려냈고, 식물 연구자들이 실제 식물과 다름없는지 감수하는 과정을 거쳐 세밀화 작품 하나하나가 완성됐다. 또한 특성이나 재질 및 용도, 병충해 관리 방법들을 실어 나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곁들였으며 살아 숨 쉬는 듯 선명한 나무들의 색채와, 아름답고 섬세한 세밀화를 감상하며 숲에 심는 나무 78종을 이해해볼 수 있다. 정가는 26,000원이며 할인을 통해 23,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우리 가족 핸드메이드 목공
마루바야시 사와코, 이시카와 사토시 저 | 아우름
소박하지만 따뜻한 빈티지 가구 33 ‘우리 가족 핸드메이드 목공’.
이 책은 내 손으로 만들어 손때를 묻히며 오래도록 쓰는 따뜻한 가구, 가족의 스토리가 담긴 심플한 매력의 빈티지 가구 등을 만드는 방법을 담았다.
단계적으로 가구를 만들어나가며 나의 집을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이 기록돼 있는 책이다.

고급 목가구 손수 만들기
최석환 저 | 씨아이알
고급 목가구 손수 만들기는 고급 수제 원목가구 제작 가이드북이다. 사진과 그림을 통해 단계별로 제작하는 과정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본인의 기술로 꿈꾸는 모든 가구를 만들 수 있으며, 여러분의 상상력이 유일한 한계일 것이다. 이 책이 그러한 기술을 습득하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 연습하는 동안에도 소소한 여러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통나무집이다!
김집 저 | 책만드는토우
과학자이자 공학자인 저자 김집이 직접 통나무집을 짓고 싶어 하는 독자들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통나무집을 짓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이것이 통나무집이다!’를 발간했다.
해당 도서는 통나무집 건축의 기초부터 실제까지 담은 책이며 나만의 개성 있는 통나무집을 짓기 위한 방법을 사진과 함께 풍부하게 담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