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산림정책 정책 콘서트 개최
김재현 산림청장이 8월 30일, 대전 유성에서 국·과장, 소속기관장, 산하 기관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정책 혁신방안 정책콘서트’를 개최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정책콘서트에서 나온 과제와 실천방안을 추진하되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석형 회장, 임업기계지원센터 간담회 개최
이석형 회장이 8월 28일 전북 진안에 위치한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능인훈련원에서 산림청 목재산업과와 공동으로 ‘임업기계지원센터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임업기계지원센터를 활용한 작업시스템 개발 및 장비 보급 확대 등 4가지 사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영균 원장, 기관 홍보 강화 공동연수 개최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8월 29일 대전 서구 둔산동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국립산림치유원 등 소속기관의 홍보담당자 및 전직원을 대상으로 기관 홍보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 윤영균 원장은 “국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홍보 관련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남균 원장,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수상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8월 31일,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이 주최하는 ‘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남균 원장은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맞춤형 산림정보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산림의 미래 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권영록 청장,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중간보고회 개최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이 8월 29일 중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내륙권 소나무재선충병 맞춤형방제전략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권영록 청장은 “충청내륙권 시·군별 지역 특성에맞는 방제전략을 수립해 소나무재선충병 청정지역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미라 청장, 소나무재선충병 항공예찰 실시
이미라 북부지방산림청장이 9월 11일까지 경기, 강원영서지역을 대상으로 소나무재선충병 항공예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미라 청장은 “소나무재선충병은 피해를 조기 발견해 적기에 방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국민의 산림을 청정지역으로 환원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종태 센터장, 상상목공체험 개최
김종태 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 센터장은 지난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여주 중부목재센터에서 개최된 상상목공체험을 개최했다. 올해로 20주년이 되는 것을 축하하며 연본 행사에서는 관람객들의 활발한 행사참여가 이뤄졌다. 대상은 지역 주민 및 일반 고객에게 할인 판매를 진행했다.

산화목재 유재동 대표, 코펀 가구 박람회 참가
유재동 대표가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5일간 개최된 한국국제가구 및 인
테리어산업대전(이하 코펀 가구 박람회)에 심혈을 기울여 런칭한 브랜드 파드리오의 우드슬랩 제품을 가지고 전시 및 판매에 나섰다.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 파드리오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