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 원목 가구 관리법은?
디자인가구 브랜드 디자인벤처스가 원목 가구를 위한 친환경적인 관리법을 지난 14일 제안했다. 원목가구는 목재가 숨을 쉬기 때문에 여름철 수분이 많을 때에는 팽창하고 건조한 겨울에는 수축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가습기와 온열기를 사용해 습도와 온도 조절을 해야 한다. 단, 가구 가까이에 두지 말고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피한다. 실내 습도는 40~60%, 실내 온도는 20~22도를 유지하는 게 좋다.
원목 가구에 가장 적합한 습도 조절 방법은 자연친화적인 가드닝이다.
겨울철에도 잘 자라는 실내 식물로 가드닝을 하면 습도 조절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다. 

에몬스가구,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에몬스가구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올해로 제21회를 맞은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경영을 통한 품질 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등 지속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영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제도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그동안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과 품질 혁신 활동의 노력에 대한 결과이며”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까사미아와 함께 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토탈 인테리어 전문 기업 까사미아가 다음 달 7일까지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전국 까사미아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소품 전 품목 30%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까사미아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연말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소품을 제안한다. 와인병 모양의 ‘와인 버틀러 촛대’는 테이블, 창가 등 여러 공간에서 둘 수 있어 멋스러운 분위기 연출을 돕는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는 ‘눈꽃 오너먼트’ 등 다양한 종류의 오너먼트 세트는 작지만 화사한 집안 분위기를 선사하며 집안을 보다 특별하게 꾸며준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크리스마스 소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소품 전품목 30% 할인전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와인잔, 오프너, 와인랙 등 와인용품 20%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파트라, 인테리어 의자 신제품 ‘루미’ 출시
32년 전통의 의자 전문 브랜드 파트라가 지난 15일, 새로운 인테리어 의자 ‘루미(LUM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트라가 야심 차게 선보인 신제품 루미는 카페나 주방 등 어떤 공간에도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 체어로, 인체공학적 설계에 자연스러운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의자 등판은 S라인의 부드러운 곡선과 적당한 텐션감을 느낄 수 있는 설계로 착석 시 허리와 등, 엉덩이를 안락하게 감싸주며, 오래 앉아 있어도 혈액순환 등에 무리가 없도록 다리에 닿는 부분까지 자연스러운 곡면으로 처리했다. 또한 등 좌판이나 브라켓 등 다수의 부품들을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 자재로 구성했으며, 의자 다리는 천연 원목을 가공해 제작, 친환경적 요소를 극대화 시켰다.    

마루이, 수납화장대 시리즈 ‘알로하’ 론칭 이벤트
톡톡 튀는 감각과 트랜디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가구 브랜드 마루이는 실용적인 수납 화장대 시리즈 ‘알로하’ 론칭을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화장대 스툴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알로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수납공간을 극대화 한 디자인에 LPM으로 마감 처리를 하여 부드러운 모서리 엣지와 시트지보다 훨씬 견고하고 튼튼한 게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4개의 서랍과 1개의 선반 수납공간을 갖춘 하부장을 기준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로 연출되는 심플형 화장대와, 거울 뒤편 공간까지 100% 활용 가능한 멀티 수납형 화장대 두 가지 종류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