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많은 직장인들과 수험생들이 거북목 증후군과 목디스크 증상으로 불편과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세월에 따른 퇴행성 변화보다는 바르지 못한 자세가 더욱 큰 원인으로 부각된다.

오랜 시간 동안 목에 무리를 주게 되면 목뼈가 휘어질 수 있으며 거북목이나 일자목과 같은 증상에 더해 심한 목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다. 목디스크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 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

‘매노팜’ 관계자는 “이러한 목디스크의 예방을 위해 목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목이 편한 경추베개를 사용하게 되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경추베개 전문 브랜드 ‘매노팜’에서 판매 중인 경추베개는 ‘코골이베개’, ‘마약베개’로도 불리는 메모리폼 베개로 인체공학적 설계와 디자인 적용은 물론 밀도 높은 메모리폼으로 제작된 제품이다”고 전했다.

매노팜 경추베개는 사용자의 몸에 대한 밀착력이 뛰어나 경추를 안정적이면서도 편안하게 잡아줘 일자목 증상이나 거북목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준다.

또한, 아무리 강력한 압력을 받더라도 신속하게 원형으로 돌아오게 된다는 특징이 있으며, 6가지 주요 중금속 검사를 통해 미검출이라는 결과를 확인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음과 동시에 방사능 라돈 수치가 안전기준치를 통과하는 등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목이 가장 편안하다고 알려진 높이인 6~8cm 두께로 만들어져 편안한 잠자리 환경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뒤척임을 고려해 어깨너비보다 10cm가량 긴 사이즈로 제작되는 등 디테일까지 더했다. 이와 함께 신체의 굴곡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무게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몸 전체가 포근하게 감싸질 수 있도록 설계했다.

경추베개 브랜드 매노팜 관계자는 "굴곡에 따라 압력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매노팜 경추베개는 하루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올려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메모리폼 경추베개에 대한 상세 정보와 구입 관련 문의는 해당 업체 공식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