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의 분위기 있는 카페 ‘볼트에이블(Bolt Able)’은 ‘충전 가능’하다는 뜻인데, 그 이름에는 고객들이 이곳에서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 그리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기분과 에너지를 충전하고 힘차게 행복한 하루를 만들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 

그러한 마음을 담아 전문바리스타들이 단 한 잔의 커피도 정성으로 내리기에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이곳의 커피 맛이 좋고 특별한 이유는 사용하는 원두가 아주 신선하고 고퀄리티일 뿐만 아니라 고객 맞춤형으로 개개인의 기호와 취향에 맞게 3가지 스타일의 원두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고급스러운 맛과 향을 가진 프리미엄 커피인 콜롬비아핑크버번과 두 번째, 기분 좋은 신맛을 가진 에티오피아의 싱글 오리진, 그리고 세 번째로 묵직하고 고소한 콜롬비아 과테말라 등의 중남미 커피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라틴 블랜딩, 이렇게 3가지 스타일 중에 원하는 커피를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볼트에이블은 윤리와 건강 및 지구의 환경까지 생각한 카페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곳에서 제공되는 모든 원두는 현지 농장과의 직거래를 통한 현지농부들에게 이윤을 나누는 공정무역으로 제공되는 착한 커피이자, 일반 파우더나 인공적인 재료를 이용한 음료보다는 직접 만드는 재료로 고유의 맛을 낸 건강한 음료이기 때문이다.

환경 보전 실천의 예로는, 한 번 쓰고 버려져 환경오염과 자원 낭비의 주범이 되는 플라스틱컵 및 종이컵 쓰레기를 조금이라도 줄여보자는 취지로, 더 많은 예산을 투자하여 테이크아웃 시에 고객들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BPA Free 세미텀블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버리지 않고 다시 쓸 수 있도록 장려한다.

매장 내에서 커피의 맛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도 각별히 신경 쓴 것도 눈에 띈다. 먼저, 볼트에이블의 출입문은 엘리베이터 스타일로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에 관해 업체 관계자는 이렇게 밝혔다. “우리 카페에는 엘리베이터식 출입문이 있는데, 일상과 이상의 중심선을 상징하는 엘리베이터를 매개로 해서, 문이 열리기 전 설레임과 ‘다른 공간으로의 이동’을 표현했고, 비밀스런 공간처럼 보이도록 의도하였습니다.”

또한 볼트에이블의 엘리베이터 문을 열면 보이는 8미터에 달하는 탁 트인 공간과 함께, 잠시 여행을 온 것 같은 이국적 분위기와 멋진 음악이 펼쳐진다. 뱀부(Bamboo) 스타일로 대나무를 이용해 꾸민 테라스는 마치 동남아 같은 휴양지를 연상케 한다. 여행감성의 테라스와 딥그린(deep green)색을 바탕으로한 독특한 공간에서 직접 만드는 새콤달콤 스트릿패션 에이드와 레몬듬뿍 오션레몬에이드 등의 이국적인 음료를 마시면 금상첨화이다.

특별히 현재 종료 시까지 ‘마카롱 개이득 행사’를 진행 중이라 맛난 마카롱을 파격적인 세일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기존 2500원이었던 마카롱을 무려 1500원에 즐길 수 있어 현재 마카롱을 찾는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당진 여행코스에 추가할만한 카페이자 맛집 볼트에이블은 당진IC에서 차량으로 3분 거리인, 송악문화스포츠센터와 당진시립송악도서관 아래 위치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카페 인스타그램을 참조할 수 있으며 대표 전화번호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