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훈련 기관이자 농림축산식품부 외식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에서 호텔제과제빵계열 정규교육과정을 통해 베이커리, 파티쉐로 활약해갈 외식업계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한조사의 호텔제과제빵계열은 외식업의 다양한 흐름을 이해하고 제과, 제빵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 4학기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입학 시 별도의 제과제빵 지식이 없는 신입생들을 고려하여 1학기 2학기에는 누구나 성실하게 교육에 참여하면 자연스럽게 제과제빵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과제빵학, 세계음식문화, 제빵실습, 제과실습, 설탕공예실습, 냉동생지제빵실습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관련 지식을 정확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고 3학기 4학기는 식품 및 조리원리, 현대케이크디자인실습, 베이커리경영론, 디저트프리젠테이션 등으로 전문가 수준의 깊이 있는 수업과정들로 이루어져 있다. 

한조사의 제과제빵계열 재학생들은 해당 교육과정을 거치며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케이크디자이너, 베이킹마스터, 샌드위치전문가 등의 관련 자격증 취득에도 도전하게 되며 학기 중 사회공헌활동, 해외연수, 제과제빵경연대회 출전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보람 있는 학교생활을 보내게 된다. 

졸업 후 진로로는 국내 외 특급호텔 제과, 제빵파트, 고급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국내 외 항공사 및 기내식 케이터링, 크루즈 유람선 뷔페 및 고급 다이닝 조리사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제과제빵계열 정규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전문학사 학위를 수료하게 되는데 계속 배움을 이어나가고 싶다면 한조사의 4년제 학사학위 계열인 외식경영학 계열과 식품조리학 계열로 진학도 가능하다. 추후 경희대, 세종대, 경기대, 숙명여대 등의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며 전문 외식경영인으로 본인의 진로를 정할 수도 있다.

한조사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생·편입생 원서접수를 받고 있으며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이 아닌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겠다고 밝혔다. 타 대학 합격자도 지원할 수 있으며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학교소개, 입학관련문의, 학교생활, 계열소개, 졸업생 취업현황 등 다양한 자료들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어려운 기타 문의 사항이 있다면 대표번호로 연락해 안내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