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활력소를 위해 취미 분야를 만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음악은 가장 대중적인 취미 활동으로 출근길이나 퇴근길, 휴식을 취할 때에도 이용할 수 있다. 어른뿐만 아니라 유아, 아동들에게도 두뇌 발달, 집중력 향상 등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놀이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음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계적인 공부 및 수업을 듣고 싶어하는 이들도 급증하고 있다. 음악은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등을 통해 즐겁게 배울 수 있으며 성취감이나 감수성 발달,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도움을 준다.

 

대표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악기는 피아노라고 할 수 있다. 피아노는 다양한 음악을 연주할 수 있으며 건반을 이용해 부드러운 선율을 만들어낼 수 있다. 처음 악기를 접하는 경우나, 어린 시절 피아노를 배웠던 경우 등 연령과 나이에 관계 없이 즐거운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다.

 

대구성인피아노학원 ‘아베크피아노학원’은 쉽고 재미있는 이론을 이용한 반주법 교육을 제시한다. 동호회 성격을 지닌 성인반을 운영해 여유로운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다. 또 키즈와 유아로 구분된 자체 커리큘럼을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도 정서적인 발달, 다채로운 놀이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대구성인피아노학원 아베크피아노학원의 어덜트반은 1:1 레슨제로 운영된다. 기초속성을 배우는 기초반과, 뉴에이지 및 클래식을 배우는 레퍼토리반, 재주반주법의 건반화성학반, 이벤트를 위한 곡을 완성하는 한곡 완성 프로젝트 반으로 구성돼 있다. 월 1회 진행되는 정기모임 및 정기연주회를 통해 수강생들간의 친목을 쌓을 수 있으며 가볍게 배울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도 운영된다.

특히 아베크피아노학원은 1월 중 성인피아노연주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심화과정을 위한 엘리트반도 마련돼 있다. 유아, 초등, 성인, 입시레슨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된다. 키즈반의 경우 아이들에게 음악의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체계적인 레슨제로 실시된다. 책임레슨을 통한 시간 별 정원제, 콩쿨반, 대회반을 운영하고 그 외에도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리코더, 단소, 소금 등 다양한 악기를 체험하거나 영상 오디오 교육, 연주회 관람 등이 진행된다.  

 

5세 이상 유아를 위한 베베 수업에서는 풍부한 감수성, 인성 개발, 두뇌 개발 등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한다. 월령별, 연령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과 아베크피아노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적 감성을 개발 시켜주는 음악의 첫걸음 과정을 보여준다.

 

아베크피아노학원 관계자는 “성인레슨 경력 25년을 보유하고 계신 원장님께서 기초부터 손쉽게 배울 수 있는 1:1 맞춤 레슨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단기간의 기초를 완성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수업에서는 하버드대에서 50여년간 연구해온 예술종합교육을 진행한다. 어른은 물론 유아, 키즈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아베크피아노학원은 대구광역시 중구 봉산동에 위치해있으며 수강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