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변기는 매일 쓰는 도구다. 그러므로 물이 갑자기 안내려가면 당황스럽다고 생각할 수 있다. 변기가 안내려가는 이유는 한 가지가 아니다. 일단 자잘한 것을 빠트려 막힐 수도 있으며 오물의 축적으로 인해 물이 안내려갈 수도 있다. 변기가 막히면 변기를 뚫어주는 회사를 불러 뚫을 수 있지만 업체마다 실력차가 있어 좋은 업체를 고르기 힘들다. 요즘들어 집에 있는 물건들을 이용해 변기 뚫는 노하우가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변기 뚫을 때 많이 쓰는 압축기 외에도 다양한 것들로 변기를 뚫을 수 있다.

샴푸로 변기 뚫는 법은?

샴푸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 변기가 막혔을 때 쓰기 좋다. 먼저 샴푸를 변기 안쪽에 발라주고 30분 정도 두면 된다. 이후 물내림 버튼을 누르면 변기가 뚫린다. 이 때 온수를 넣어서 샴푸를 녹이면 물이 더 잘 내려간다. 만약 집에 샴푸가 없다면 비누거품을 바르거나 다른 제품을 사용해도 된다.

▲(출처=크라우드픽)

뚫어뻥 없으면 페트병 어때?

페트병 또한 변기를 뚫는 데 도움이 된다. 먼저 페트병 아래 부분을 칼로 자른다. 그 다음 페트병 앞 부분을 변기에 붙여서 공기를 넣은 다음 당기는 것이다. 이는 소위 '뚫어뻥'이라고 불리는 압축기랑 기능이 똑같다. 물이 다 내려갈 때 까지 잡아당길 경우 공기가 들어가져 물이 내려가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