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아무생각없이 거울을 본 날 거울로 본 자기 혓바닥이 원래 자기 혀과 같지 않고 갈라져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자신이 질병에 노출 됐을 수도 눈에 띈다.

또는 구강 속이 침 때문에 건조할 수 없는데 자주 물을 마시지 않게되면 혓바닥이 마르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일어난다.

이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원인을 찾아야 한다.

혀라는 것은 음식을 먹을 때 맛을 알게 해줄 수 있는 기능이 지배적이지만 혀를 보고 건강상태를 알 수 있기도 하다.

그래서 혀는 체내 건강이 어떤지 알 수 있게 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혓바닥의 색상이나 혓바닥 갈라짐 증세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나타난다.

보통 혓바닥의 건강상태가 양호한 경우 분홍빛을 띄지만 색이 칙칙하거나 혓바닥이 갈라져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알아봐야 한다.

이러한 구강이 건조한 증상과 혓바닥 갈라짐의 현상으로 말을 많이 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 어쩔 때 심한 통증을 동반한다.

여기에 혀가 갈라지면 그냥 생활하는 것 조차 힘겨워 져 스트레스가 쌓일 수 일어난다.

이에따라따라 혓바닥 갈라짐, 혓바닥 백태, 혓바닥 색깔 등 여러가지 혀의 모양 등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일어난다.

이 중 혓바닥 백태는 입냄새 이유가 될 수 있는데, 그렇다면따라 혓바닥으로 알 수 있는 건강과 혓바닥 백태가 생기는 이유, 혀 백태 제거방법인 혀 클리너 사용법을 알아보고 혀 건강을 가꾸자.혓바닥 갈라짐의 이유는 본인의 건강상태나 나타날 수 있는데 대부분 이렇게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세는 연령대가 높아지는 40대 이상부터 보인다.

혀 갈라짐이 지속되면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물론 다른곳의 건강상태가 좋지 못함을 뜻하기에 꼭 알아봐야 한다.

혀 갈라짐의 증세는 혓바닥이 곰팡그렇다면감염될 가능성이 높다.

또 구강 건조증이나 구내염 등으로 혓바닥 갈라짐 증상이 드러나기도 한다.

우선 혀 갈라짐으로 구강 건조증과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은데 혓바닥의 가운데 부분이 일자로 갈라진 것은 소화기가 안 좋거나 척추문제일 수 있다.

이어 혀 앞 부분이 갈라졌다면 심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혓바닥 가장자리가 갈라졌다면 근육이나 간 건강을 챙겨야 한다.

이외에 혀 전체가 갈라졌으면 이 현상은 주로 갱년기 이후 나타나는 현상으로 몸에 열이 많으면 이런 증세가 나타난다.

▲(출처=픽사베이)

마치 양치질을 잘 안 한 것으로 오해하게 만드는 혀 백태 이유는 피곤해서 생기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고 넘기면 안된다.

백태를 제거하고 평소 건강관리를 해서 청결하고 건강한 혀를 가꿔야한다.

혓바닥의 백태 이유는 바로 구강이 건조해서다.

그렇다면 혀 백태 제거 팁은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클리너로 없앤다.

혀 클리너를 쓰는 것은 양치 후 혓바닥 안쪽부터 닦으면 끝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