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날씬하고 균형잡힌 몸매를 가지려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이루기 힘드므로 운동이나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관리를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잦은 야근과 바쁜 업무로 심한 피로감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는 날마다 헬스장에 가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헬스장을 이용할 시간도 없을 뿐더러 비용부담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운동을 아예 못하지는 않는다.

최근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일명 '홈트' 즉, 홈트레이닝이 각광받고 있다.

홈트레이닝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운동 할 수 있어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은 어떤 것이 있을까.‘기초대사량’이란 우리 몸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를 말한다.

따라서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에너지를 소비를 활발히 해 음식을 같은 양으로 먹어도 살이 안찌는 체질로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기초대사량을 높이려면 '근육량'을 늘려보자.

신체 요소에 의해 개인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많은 근육량을 가지면 기초대사량이 높고, 체지방이 늘면 기초대사량은 감소한다.

따라서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운동을 하면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체중감량에 있어 기초대사량을 늘리면서 집 안에서도 가능한 운동이 바로 '필라테스'와 '크로스핏'이라 할 수 있다.고강도의 훈련을 통해 최단 시간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기대할 수 있는 운동이 있다.

일명, '지방의 적'이라 알려진 '크로스핏'이 바로 그것이다.

크로스핏은 크로스 트레이닝+피트니스의 뜻을 합쳐 만들어진 운동이다.

이는 보통 ▲스쿼트 ▲플랭크 ▲푸쉬업 ▲버피테스트 등 여러가지 종류의 운동을 섞어 단기간, 고강도로 신체의 거의 모든 부분을 사용한다.

따라서 크로스핏은 기존 헬스와 달리 신체의 각 부분을 집중적으로 발달시키기 보다 몸 전체 근육을 발달 및 향상시킨다.

이로 인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근력 ▲지구력 ▲민첩성 등의 신체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이러한 이유로 전술 기관부터 군 기관, 경찰학교, 무술 훈련장 등 다양한 곳에서 크로스핏을 채택하고 있다.

고도의 집중력과 막강한 집념을 요하지만 운동 효과가 단기간에 나타나고 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막상 시작하면 계속하게 되는 중독성이 있다.

단, 이 운동은 강도가 높은 운동이기 때문에 근육 경직 등 크고 작은 사고들이 잦게 일어날 수 있어 운동하기 전에 충분한 준비운동을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