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몸에 문제가 나타나면 전조증세가 느껴진다.

체내에서도, 뇌는 신경을 지배하는 기관으로 뇌에 이상이 생긴 경우 몸에서는 다양한 증상을 느낄 수 있다.

사망율이 높은 암을 뺀 대한국민 사람들의 사망 이유 상위권을 차지하는 질환은 바로 심뇌혈관질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매 해마다 뇌졸중 환자는 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뇌경색을 날씨가 쌀쌀할 때 조심하곤 하지만, 여름과 가을에도 뇌졸중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뇌경색 전조증상을 숙지하고 재빠른 치료와 예방이 중요하다.

또한 뇌경색은 뇌졸중의 한 종류로 뇌혈관이 막혀 그 쪽의 뇌 부분이 속된 말로 '죽었다'고 할 수 있는 병을 말한다.

뇌의 영양혈관이 완전히 폐색되거나 강력한 협착이 일어나 혈액순환이 안되면 뇌 부분이 괴사한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우리 뇌 건강을 위협하는 뇌졸중은 크게 뇌경색과 뇌출혈로 나눌 수 있다.

특히 뇌경색은 뇌졸중 80%를 차지한다.

이런 뇌 질환의 이유는 바로 '동맥경화' 때문이다.

이 동맥경화의 원인은 당뇨나 고혈압 등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혈관에 지방이 쌓여 막히거나 좁아져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것이다.

이 밖에도 뇌졸중, 뇌경색은 부정맥으로 인해서 심장에 발생한 혈전이 뇌로 가면서 뇌혈관을 차단하면서 일어난다.

일상생활에서 뇌 관련 질환을 쉽게 예방하려면 위험요인의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이에 고혈압, 당뇨, 비만 등을 지니고 있는 환자들과 더불어 노인, 뇌졸중 가족력 있는 사람 등 바른 식습관을 길러야 한다.

특히, 고혈압 환자의 경우 고혈압 약을 꾸준히 복용해 평소 혈압관리를 잘 해야한다.

뇌경색의 원인으로 꼽히는 당뇨도 조심해야 하는데 혈당 관리를 잘하고 브로콜리, 우엉, 현미 등의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건강검진으로 이러한 질병을 야기시키는 요인들을 알아봐야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