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6일부터 2월28일까지 PCB, 반도체설계(IC), ROBOT제어(Microprocessor) 총 3가지 과정을 각 2주간 프로젝트 과정을 실시할 예정인 ‘오픈하드웨어랩’은 전자공학, 반도체, 임베디드시스템학과 학생과 졸업생, 취업준비생은 물론 대학원준비생을 위한 것으로 전공능력, 실무능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여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오픈하드웨어랩을 통해 취업캠프, 겨울방학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실습하는 기회도 많이 제공해 각 기업이 원하는 실무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최근 들어 4차산업혁명을 통해 점점 그 기반 기술에 대한 지식, 실무 능력을 요구하는 기업이 많아져 이론과 실무를 모두 준비하는 학생이 많아졌다. 이에 관련 학과 학생과 졸업생들이 취업을 위해 실제 현장에서 많이 활용하는 기술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오픈하드웨어랩은 OrCAD PCB,  S/W융합설계 외 케이던스의 첨단 소프트웨어 활용 설계방법론, 계측기와 프로젝트 제작을 위한 제작, 실습환경 등을 제공하며 현재 취업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오픈하드웨어랩은 졸업생은 물론 재학생과 대학원준비생, 취업준비생의 이해를 위해 과정별 2주간의 실습 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그 외 미래의 직무환경 변화에 대응한 포토폴리오설계, 기업분석방법과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하며 많은 이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오픈하드웨어랩 관계자는 “이번 특강, 실무 교육을 통해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바란다.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실제로 현장에 투입됐을 때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픈하드웨어랩은 나인플러스IT㈜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진행 장소 및 과정에 대한 문의는 나인플러스아카데미 홈페이지Openhardw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