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연말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다시금 여행지로써 강원도를 찾아오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강릉 여행을 위해서 강릉으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런 이유 중 하나로는 바로 평창동계올림픽때 준공된 강릉 KTX가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과 강릉 가운데서도 당일치기 여행 또한 가능해지다보니 서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강릉을 방문하고 있다.

이런저런 다양한 이유로 강릉을 찾아오는 많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단연 인기를 끌고 있는것이 바로 초당 두부마을에 있는 순두부젤라또이다.  순두부젤라또는 초당점부터 시작하여 매년마다 강릉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9년 올해에는 안목점까지 생기는 등, 더 많은 곳에서 순두부젤라또를 만나볼 수 있다.

안목점에서는 더 다양한 종류의 젤라또 맛을 느낄 수 있고, 전용주차장까지 있어 운전해서 오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여행의 기회를 선사해준다. 또한 4층과 5층의 루프탑에서는 남대천이 한 눈에 보여, 마치 한강둔치 같은 전방의 뷰를 바라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유를 만끽하며 강릉의 멋진 모습 곳곳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순두부젤라또 뿐만 아니라 질 좋은 원두를 사용하여 전국에서 몇개없는 커피머신으로 만드어지는 각종 다양한 커피와 케잌 등까지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나, 강릉 순두부젤라또는 직접 이탈리아에서 들여온 젤라또 기계로 만들기 때문에 이탈리아식 본연의 젤라또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젤라또 맛으로는 순두부, 인절미, 강릉커피, 아로니아소르베, 피스타치오, 녹차, 자색고구마 등, 순두부 맛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들을 맛볼 수 있어 현지인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그뿐만아니라, 최근에는 호두맛과 핑크뽕따맛을 새롭게 선을 보여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SNS에서는 이미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릉 여행 코스로 단연코 손꼽히는 강릉 디저트 순두부젤라또는 강릉 초당순두부마을에서 만날 수 있다.

순두부젤라또 관계자에 따르면 “강릉의 초당순두부를 어떻게하면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까를 항상 생각해왔다"며, "꼭 한번 더 맛보고 싶어지는 건강한 강릉의 먹거리 순두부젤라또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