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국내에서 제일 사람들에게 많이 사랑받는 여행지, 제주도 내국인,외국인 모두에게나 인기 있는 유명 명소로 사계절 언제든지 핫한 곳이기도 하다. 제주도에서 여행 코스로는 함덕해수욕장, 비자림 숲, 성산 일출봉,중문광관단지,한라산 등 여러가지 관광지와 볼거리 그리고 먹 거리가 가득한 곳이기도 하다.

제주 동문시장 먹거리 중에서도 한라봉주스, 닭강정, 전복 김밥, 땅콩 아이스크림 등 여러가지 다양하고 독특한 음식들이 많아 꼭 필수로 들리는 코스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그 중, 제주 지역에 대표적인 전통 떡으로 잘 알려져 있는 오메기떡에 대해 말해 보려고 한다.오메기떡은 한라산 고유의 야생 쑥과 좁쌀, 찹쌀, 통팥, 팥앙금을 주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간식 및 식사대용으로 좋아 남녀노소 많은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중이며, 제주도에 오면 꼭 사가야 할 것으로 자리매김을 한 셈이다.

최근 오메기떡택배는 다가오는 설날을 앞두고 설날 선물로 핫 하게 떠오르고 있다. 이에 제주 동문시장 먹거리에서는 40년 동안 한 곳을 지켜 온 '한라청정오메기떡'은 설날 전에 수령할 수 있는 전국 방방곡곡 모든 지역에 택배 서비스를 따로 실시하고 있다. 

이 떡집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떡은, 전체 무방부제 그리고 무색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택배를 주문 할때에 애초에 냉동상태로 배송이 되어 먹을 만큼 해동해서 개별로 먹을 수 있도록 꼼꼼하게 포장 및 배송이 되어 준다.

종류는 총 4가지로 나눠진다. 오메기 떡, 견과류 떡, 콩고물오쟁이, 흑임자 떡 이렇게 총 4종류가 있으며 50개 기준일 경우에는 1~4종류 섞어 주문 가능하며 25알 기준일 경우에는 1~2종류까지 섞어 주문이 가능하다.

오메기떡택배를 이용하는 여러 많은 사람들은 믿고 맡겨주는 떡집으로 부모님 때부터 40년간 이어 오는 온 가족 제주에서 나고 자라 
건강한 먹거리에 솔선수범하는 곳이라고 한다. 

제주 동문시장 먹거리 '한라청정오메기떡'은 제주공항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 한통으로 안전하게 집까지 오메기떡택배가 가능하다. 전화 주문시에는 상담 전화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